네이버포스트 메뉴

미래엔, ‘초등 엠티처’ 회원 수 10만명 돌파

URL복사

(시사1 = 박은미 기자)  미래엔은 교수 활동 지원 플랫폼 ‘초등 엠티처’가 올 3월 정식 서비스 오픈 이후 약 6개월 만에 회원 수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초등 엠티처는 전국 초등학교 선생님들에게 필요한 각종 교수 학습 자료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미래엔의 교수 활동 지원 플랫폼으로 △스마트 수업 △교과서 자료 △수업 혁신 자료 △창의적 체험 활동 등 교육 현장에서 유용한 학습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초등 엠티처는 2021년 3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 뒤 선생님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서 지속해서 회원 수가 증가했다.

특히 개별 학사 일정에 맞춰 다양한 수업 자료를 맞춤형으로 추천해주는 수업 큐레이션 서비스 ‘스케줄 큐브’가 선생님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스케줄 큐브는 차시별 수업-평가-기록 연계 시스템으로 선생님의 스케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필요한 자료를 찾아다니지 않고 받을 수 있는 구조’, ‘나이스(NEIS)와 연동되는 점’ 등이 강점으로 꼽혔다.

미래엔은 초등 교과서 검정 전환을 계기로 2022년부터 사용할 초등 3·4학년 수학, 사회 과목 교과서 발행과 함께 인터랙티브 디지털 학습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그 가운데 하나로 교육용 지리 정보 시스템(GIS)을 활용한 디지털 자료와 차시 자료로 우리 고장 맞춤형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가 오픈됐고, 2022년부터는 인터랙티브 교과서와 차시별 학습지, 성취도 분석으로 개인별 수학 학습 관리를 지원하는 ‘AI 수학 라이브 학습지’가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미래엔 담당자는 “2020년 기준 초등 교원의 수가 19만명이고, 담임 교사 수는 12만명 정도인 것을 고려하면 단기간 회원수 10만명 돌파는 큰 의미가 아닐 수 없다”며 “앞으로도 초등 엠티처가 현직 선생님들의 다양한 팁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장(場)의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며, 미래엔은 선생님들의 수업 고민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은 10월 10일까지 초등 엠티처 10만 회원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제에 맞는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되며, 댓글 주제는 ‘초등 엠티처 칭찬해’와 ‘초등 엠티처 오행시 짓기’ 두 가지다.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바우라움 패키지 카드 △오션스위츠 제주호텔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며, 당첨되지 않은 참여자 전원에게는 고급 텀블러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초등 엠티처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