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마사회, 2021 온라인 말산업박람회 연다

농업박람회와 연계한 9월 8일부터 11일까지 운영

(시사1 = 장현순 기자) 한국마사회가 2021년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와 연계한 온라인 말산업박람회를 9월 8일부터 11일 까지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한 대면접촉 제한으로 국민들의 각종 말산업 참여 기회가 제한됨에 따라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하여 말산업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불러일으키기 위함이다.

 

마사회는 다양한 컨셉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여 온라인 이라는 제한된 수단에도 불구하고 방문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체험의 효과를 극대화 했다.

 

말산업박람회에서는 카드뉴스를 활용해 일반인들이 생소할 수 있는 말산업의 역사와 현황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대학교수, 승마지도사 등 전문가가 참여하는 말산업토크쇼를 통해 말산업의 기능과 가치에 대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의견들을 전달하게 된다.

 

또한 말산업 현직자 인터뷰를 통해 직업으로서 말산업을 조명하게 되며, 경주퇴역마 브이로그를 제작해 경주퇴역마 훈련과정을 그리고 말 ASMR을 활용해 청각을 통해 전해지는 말이 주는 심리적 안정감과 평화로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그밖에 승마에 최초 입문하는 어린이를 컨셉으로 하는 온라인 승마체험을 통해 승마 기초이론을 시작으로 말 고르기와 장구 채우기 등 승마준비, 말 교감법과 보법 등 승마체험을 단계 별로 즐기도록 하여 승마와 관련한 생생한 정보전달을 하게 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