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김웅 "윤석열 전 총장과는 상관 없어...고발장 내가 만들어

 

(시사1 = 윤여진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여권 인사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중간 고발자로 지목된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해당 의혹을 보도한 인터넷 매체에 "윤 전 총장과는 전혀 상관 없다"라며 "고발장은 내가 만들었다"고 뉴스버스 측에 말한 것으로 파악됐다. 

 

시사1이 7일 뉴스버스와 전화 통화에서 "김웅 의원이 윤석열 전 총장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라며 "고발장은 내가 만들었다"고 뉴스버스 측에 말했다는데 사실"이냐는 질문에 사실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문건이 두 개라"고 밝혔다.

 

고발장 하나는 최 의원 등이 대상이고 다른 하나는 (피고발인이) 13명 인 것"이라고 했다.

 

윤석열 캠프 총괄상황실장을 맡고 있는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윤 전 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을 제기한 뉴스버스가 김웅 국민의힘 의원과 통화를 의도적으로 누락했다면서 미공개 녹취록을 공개했다.

 

다음은 김웅 의원과 전혁수 기자의 최초 통화 녹취록 공개 전문이다.

 

두 사람의 첫 통화는 지난 1일 오후 9시 30분쯤부터 4분 35초가량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전혁수 기자 : 제가 간단하게만 좀 여쭤볼 게 있어서, 작년에 검언유착 보도나왔을 때 있잖아요. 그때 당시에 손준성 검사 아시죠? 손 검사님이 보니까 의원님한테 최강욱 유시민 고발장 전달을 했던데 선대위 보고 됐다고 들었거든요. 윤 총장한테 요청 받고 그러신 거예요?

 

김웅 의원: 어, 그건 아니고. 그건 그 그쪽 연결된 건 없어요. 윤 총장하고는 전혀 상관 없어요.

 

전 기자: 그러면 이거 근데.

 

김 의원: 아니 그거, 제가 그걸 만들었을 텐데.

 

전 기자: 의원님 제가 소리가 잘 안들리는데.

 

김 의원: 검찰 쪽에서 제가 받은 건 아니에요.

 

전 기자: 아 그래요? 그러면 손준성 검사는 이걸 왜.

 

김 의원: 준성이하고 이야기는 했는데 그거 제가 만들었어요.

 

전 기자: 아, 근데 의원님이 받으셨던데요.

 

김 의원: 그랬던가? 내가.. 그거 잘 모르겠는데 좀. 기억이 좀 안 나요.

 

전 기자: 그래요? 의원님이 만드신 거라는 말씀이세요?

 

김 의원: 제가 그걸 보고 어거는 공직선거법 위반이다.

 

전 기자: 그런니깐요.

 

김 의원: 그거 해서 이거 공직선거법 위반이 딱 떨어지는 거 아니냐 그렇게 해가지고???

 

전 기자: 죄송한데 소리가 겹쳐갖고.

 

김 의원: 그거를 제가 재일 먼저 그걸 봤응 거예요.

 

전 기자: 보니까 손준성 검사님이 보낸 걸로 돼 있던데.

 

김 의원: 그건 잘 모르겠어요. 준성이한테 제가 한번 물어봤을 수는 있어요. 이게 법리적으로 맞냐 이런 것을.

 

전 기자: 그게 보니까 실명 판결문도 왔더라고요. 아시겠지만 의원님이 더 잘 아시겠지만 실명 판결문은 그 검사나 판사 아니면 못 뽑잖아요. 그건 어떻게 넘어온 거예요?

 

김 의원: 실명 판결문은 저는 본 적은 없어요.

 

전 기자: 아니 그게 아니라 제가 사실은 다 봤어요. 의원님이 이걸 전달한 것까지 다 확인을 했거든요.

 

김 의원: 네네네

 

전 기자: 그래서 여쭤보는 거예요. 경위나 좀 반론이나 이런 거 받고 싶어서.

 

김 의원: 그건 제가 정확하게 기억이 안 나요. 제가 그때 상황을 제가 좀 볼게요. 지금은 제가 기억이 잘 안 나요.

 

전 기자: 아 그렇습니까?

 

김 의원: 네네네

 

전 기자: 대구는 어쩐 일로 갔다오셨어요?

 

김 의원: 아, 그냥 누구 좀 만나러 갔어요. 대구에 그 노총 사람들 좀 만아려고.

 

전 기자: 아 그렇구나. 근데 이게 아무래도 의원님이 개인적으로.

 

김 의원: 그거는 사실은 제가 제일먼저 그걸 발견했을 걸요.

 

전 기자: 문제가 있다는 거를?

 

김 의원: 네네네, 그래서 공직선거법 위반이다 심각하다. 그렇게 봤거든요.

 

전 기자: 예. 그러면 손 검사님한테 확인을 해달라 그렇게 하신 거예요?

 

김 의원: 그건 모르겠어요. 준성이하고 내가 직접 통화는 안 했을 거 같은데.

 

전 기자: 그래요?

 

김 의원: 지금은 기억이 잘 안 나니까 확인해볼게요.

 

전 기자: 네, 확인해보고 여락 한번 주세요.

 

김 의원: 네.

 

 

전날(6일) 장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뉴스버스는 김 의원과 9월 1일 최초로 통화했지만 해당 내용은 의도적으로 보도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앞서 뉴스버스는 지난 2일 김 의원이 매체 기자와 통화에서 고발장에 '김건희·한동훈' 등이 피해자로 적힌 것과 관련해 "검찰이 제게 그쪽(검찰) 입장을 전달해준 것 같다"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또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손준성 당시 대검수사정보정책관이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과 최강욱, 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등 범 여권 정치인들에 대한 형사고발장을 당시 총선 후보였던 김 의원에게 전달했고, 김 의원은 이를 당에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