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산은 "위탁운용사 ESG 투자 이행점검 모형 운영"

URL복사

(시사1 = 장현순 기자)한국산업은행이 국내 사모투자 시장의 선진화 및 ESG 투자 저변 확대를 위해 산은 출자 펀드의 위탁운용사에 대한 ESG 투자 이행점검 모형을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산은은 이날 "매년 하반기 중 외부 전문 평가기관에 의한 위탁운용사 이행점검을 통하여 운용사의 ESG 투자 역량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근거로 향후 위탁운용사 선정시 가점 부여 등 우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ESG 투자 규모의 증대와 더불어, 국내외 주요 출자기관들은 장기적 관점의 수익 확보 및 리스크 관리 목적으로 자산운용사에 대한 ESG 투자 성과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추세이다.

 

이에 산은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올해 2월에서 8월 중 수행한 연구용역 결과를 근거로, UN PRI 등 글로벌 ESG 투자 이니셔티브와 해외 주요 출자간의 사례와 국내 사모시장의 현황 등을 고려해 위탁운용사 ESG 투자 이행점검 모형을 구축했다.

 

산은은 매년 하반기 중 외부 전문 평가기관에 의한 위탁운용사 이행점검을 통해 운용사의 ESG 투자 역량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근거로 향후 위탁운용사 선정시 가점 부여 등 우대할 계획이다.

 

산은 관계자는 "21년 5월 결성한 525억원 규모의 그린임팩트 펀드(산은 300억원 출자)에 이어 금번 ESG 투자 이행점검 방안수립은 산은의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이며, 향후에도 국내 시장의 ESG 투자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