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문 대통령 "中企 정책 빠른 변화...현장 애기 많이 듣고 반영하라"

중소기중업 육성에 역점 두고 있어

 

(시사1 = 윤여진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2일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만큼 중소기업 정책도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며 "무엇보다도 현장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반영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중소벤처비서관으로부터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 및 공정경제 정책 추진 현황 및 계획'을 보고받은 후 이같이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청와대 참모진뿐 아니라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과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이사가 참석해 동반 성장 관점에서 상생 협력을 논의하고, 기업의 생생한 사례를 공유하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문 대통령은 특히 “우리 정부는 중소기중업 육성에 역점을 두고 있어, 상생 협력의 모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공정경제를 위한 법 개정을 이루었으며, 제2벤처 붐으로 중소기업의 수출이 늘어나는 등 긍정적인 측면이 많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소기업 전체로 보면 볕을 쬘 수 있는 중소기업과 그렇지 않은 중소기업 간의 차이가 발생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문재인 정부는 ‘더불어 잘사는 경제’를 목표로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그 토대 위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호 이익을 위한 협력관계를 자발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해 왔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우선 대기업 자원(자금, 설비, 유통망)과 중소기업의 기술, 아이디어 등 정부 지원의 삼박자가 어우러져 다양한 상생 협력 모델을 창출해온 그간의 성과를 점검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판매 등 시대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정부 정책의 흐름을 잘 타는 소상공인도 있지만, 제도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채 적응을 잘하지 못하는 소상공인도 있어 격차가 크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제도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고 효율적으로 홍보를 해 상생 협력 모범 사례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