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MerxArt, 전시회 사업 기회 꿰뚫어 보는 아티스트 통합 마케팅 서비스 출시

URL복사

(시사1 = 박은미 기자) Merxwire의 아트 서비스 브랜드 MerxArt는 아티스트 통합 마케팅 서비스 ‘MerxAt ArtPack’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및 팟캐스트 오디오 방송 등 온라인 광고 마케팅을 통합해 전시회 및 예술 작품이 청중에게 다가가고 더 많은 수집가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아트 바젤(Art Basel)이 발표한 2020년 전 세계 예술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전 세계 예술품 및 골동품 매출액이 미화 641억달러에 달한 것으로 추정되며, 갤러리와 미술상 영역의 매출액도 미화 368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MerxArt는 전 세계 예술품 교류와 예술 전시회의 추세를 파악해 예술 홍보팀이 예술가와 갤러리, 전시회 유관 기관을 위한 미디어 노출 계획을 수립하고, 온라인 정보 발표, 소셜 미디어 광고를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MerxArt는 온라인 뉴스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사이트 이용자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신흥 미디어 플랫폼은 예술 산업계에 무한한 사업 기회를 가져다줄 것으로 내다봤다. ‘디지털 리포트(Digital Report) 2020 전 세계 보고’의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 수는 이미 45.4억 명, 즉 세계 인구의 60%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erxArt는 해마다 전 세계의 인터넷 보급률이 상승하고 있으며, 그중 38억 명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자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정보를 얻고 전하는 데 익숙해져 있는 만큼 더 많은 광고 노출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Merxwire는 온라인 정보 플랫폼과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의 급속 성장에 2021년 처음으로 온라인 정보 발표 센터를 개설하고, 다각도로 발전할 미래를 강조하며 ‘글과 이미지, 영상, 방송’이라는 골든 트라이앵글 경영 양식을 구축했다. 이후 MerxArt 예술 홍보팀을 설립해 예술 창작인과 유관 기관에 더 많은 홍보 통로를 개척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