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 열린다

URL복사

산업은행, ‘NextRise 2021, Seoul’코엑스서 28일부터 이틀간 개최

 

(시사1 = 장현순 기자) 산업은행이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인 ‘NextRise 2021, Seoul’을 개최한다.

 

올해 3회째로 산업은행, 무역협회와 더불어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로, 부스전시, 컨퍼런스 그리고 사업협력, 투자유치를 위한 1:1 상담으로 구성된다.

 

부스전시에는 역대 최다인 270여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현대차, 아마존 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외 대기업도 참여해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을 시도한다.

 

또 대학관과 글로벌존을 새로 설치해 건전한 창업 분위기 조성과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글로벌화를 도모한다.

 

특히 현대차 부스에서는 보스톤다이내믹스의 로봇개 ‘스팟’을 국내 페어에서는 최초로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사업협력과 투자유치를 위해 마련된 1:1 상담에는 국내외 1,300여개 스타트업, 138개 대·중견기업, 42개 벤처캐피탈이 참여한다.

 

이외에 컨퍼런스 무대를 통해 국내외 유명인사들과 스타트업 트랜드 및 해외진출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별도의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여 스타트업과 대학생의 구인·구직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산업은행이 운영 중인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 ‘KDB넥스트라운드’와 ‘KDB넥스트원’도 각각 특별라운드와 데모데이를 진행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