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콩코디아국제대학교가 제주국제대학교와 TELSOL, 통역, 번역 등 글로벌 영어교육 향상을 위한 교육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26일 오후 제주도 제주국제대학교에서 미국콩코디아국제대학교(부총장 이존영)과 제주국제대학교(총장 고충석)가 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교육협력협약)는 우수 글로벌 영어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미국콩코디아국제대학교와 국제화시대에 맞는 교육의 변화와 다양성에 발맞춰 글로벌 인재육성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제주국제대학교 두 교육기관이 협력 체계를 구축한 셈이다.
두 대학교는 영어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교수법(TESOL)과 영문 통역, 번역 교육의 국내의 저변 확대에 뜻을 같이해 교류하며 각 대학의 특화된 영어 교육분야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개발 현황과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이를 통해 우수 사례를 구축하고, 이를 다른 대학에도 확산시킬 계획이다.
또한 양교는 앞으로 선진화된 교육방식과 콩코디아 국제대학교 부설 SOL 큰소리 어학원의 영어 교육법 및 노하우, 제주국제대학교의 우수한 영어교육 시설 및 장비를 공유하고, 학생들이 영어 교육활동을 위한 현장 실무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인적 자원들의 상호 교류 등을 통해 글로벌 영어 교육과정을 공동개발하고 학교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이존영 미국콩코디아국제대학교 부총장은 "제주국제대학교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학생들의 다양화 된 영어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폭넓은 영어 교육의 저변확대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양교는 올해 최초 미국콩코디아국제대학교의 주관으로 시행하는 법무부 공인 국제자원봉사단 통번역 자격시험(TIT)에 대한 학술연구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접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