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출판기념회 통한 정치자금 수수 법안 발의"

  • 등록 2024.01.18 01:58:21
크게보기

다섯 번째 정치개혁 공약 발표

 

 

(시사1 = 윤여진 기자)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5번째 정치개혁 공약으로 정치인의 출판기념회 등을 통한 정치자금 수수를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국민의힘은 출판기념회 형식을 빌어 정치자금을 받는 관행을 근절하는 법안을 발의하고 통과시키겠다"며 "우리 모두 지금까지 출판기념회를 열어 책값보다 훨씬 큰돈을 받는 방식으로 정치자금을 받는 것이 사실상 허용돼 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 위원장은 "누군가는 언젠가 단호하게 끊어내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찬성하면 바로 입법될 것이고, 반대하면 이번 총선에서 저희가 승리해 통과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이번 총선에서 해내겠다"며 "과거 논의가 있다가 흐지부지됐지만, 지금은 다르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또 "국민은힘은 진짜 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현재까지 정치개혁 공약으로 ▲첫 번째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 포기 ▲두 번째 = 금고형 이상 확정시 재판 기간 세비 반납 ▲ 세 번째= 귀책 사유로 치러지는 지역의 보궐선거 무공천 ▲ 네 번째= 국회의원 정수 50명 감축 ▲ 다섯 번째= 출판기념회로 정치자금 수수 금지법 추진 등이다.

 

 

 

윤여진 기자 016yj@naver.com
Copyright @시사1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