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음컨설팅 박서연 대표는 스트레스 관리로 업무 효율성 증대

  • 등록 2017.02.14 12:09:09
크게보기

근로자를 보호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문가 상담 서비스도입

 

지금 우리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가장 큰 병은 바로 스트레스다. 그 스트레스 중에서 직장 및 직무에서 오는 많은 업무량과 승진평가를 앞두고 오는 스트레스는 삶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결국 이러한 문제는 직장 내에서 생산성 저하 및 동료와의 갈등문제를 초래하게 된다.

 

'마음컨설팅'박서연대표는 근로자들이 흔히 겪는 이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조직으로 전염되는 것을 방지하고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직장 내 갈등과 불화를 최소화 하기위해 EAP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EAP는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의 약자로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스트레스와 업무 몰입도를 방해하는 요소들을 효율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세계 EAP협회에서는 생산성 문제가 제기되는 직무조직을 돕고, 건강문제, 부부문제와 가족생활문제, 법/재정문제, 알코올/약물문제, 정서문제, 스트레스 등 업무성과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근로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사업장 기반의 프로그램 이라고 말했다.

 

또한, 근로복지기본법(2010) 상 ‘근로자의 업무수행 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개인의 고충 등 업무저해요인의 해결을 지원하여 근로자를 보호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문가 상담 등 일련의 서비스’ 로 정의 한다고 설명했다.

 

'마음컨설팅'박대표는 조직근로자들의 마음의 질병을 건강하게 바꿔 줄 수 있게 컨설팅 하겠다는 의미로 새롭게 교육사업을 시작했"다고 했다. 서비스 범위로는 근로자 1:1 대면심리상담, 1:1 무술심리치료, 집단상담프로그램, 힐링 워크샵을 비롯한 법률자문과 재무컨설팅 등 넓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진휘 기자 hwee7777@naver.com
Copyright @시사1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