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릿, 한국노총 건설노조와 MOU 체결

  • 등록 2025.10.31 11:20:41
크게보기

건설노동자 권익 향상 위한 협력 구축

 

시사1 박은미 기자 | 인터넷매체 ㈜뉴스피릿은 한국노총 한국건설산업노동조합(이하 건설노조)이 30일 건설노동자의 권익 향상과 노동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뉴스피릿과 한국노총 건설노조는 서울 종로구 뉴스피릿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여러 분야에서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노총 측은 도기범 건설노조 위원장, 오응환 건설노조 상임고문, 이건웅 홍보팀장이 참석했고, 뉴스피릿 측은 라영철 대표 등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이 건설노동자 권익 향상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배포,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한 세미나·포럼·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최 하고, 노동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협약의 핵심은 단순한 보도나 콘텐츠 제작을 넘어, 건설노동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모델을 구축하는 데 있다고 강조했다.

 

노총 측은 “노동 현장의 목소리를 공정하게 전달하고, 건설노동자의 전문성과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도기범 한국노총 한국건설산업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건설노동자가 단순한 육체노동을 넘어 전문성을 갖춘 인력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노동권 보장과 사회적 통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영철 뉴스피릿 대표는 “정론직필의 사명으로 건설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하는 언론사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노총과 뉴스피릿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노동자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과 노동 존중 문화 확산의 전환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했다.

 


 

박은미 기자 pemcs79@gnail.com
Copyright @시사1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