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커피나인, 가장 한국적인 'K-커피' 출시… 참기름과 커피의 특별한 만남
경제

커피나인, 가장 한국적인 'K-커피' 출시… 참기름과 커피의 특별한 만남

장현순 기자
입력
수정2025.01.17 01:02

 

국내외 커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
한국적인 감성을 담아 새로운 'K-커피, 코리아 라떼'를 출시한 커피나인 김진구 대표(사진=커피나인 제공)

대한민국 최초의 국가대표 바리스타 프랜차이즈 커피나인이 한국적인 감성을 담은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 코리아 라떼를 출시하며 커피 시장의 혁신을 예고했다.

 

한국의 고유한 향을 전 세계에 알릴 새로운 커피 'K-커피'는 한국 전통의 참기름과 커피가 만나 기존의 음료를 넘어 한국적 정서를 담아낸 차별화된 글로벌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K-커피'는 커피의 쌉싸름한 풍미와 참기름 특유의 고소한 향이 어우러져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참기름이 가지고 있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향미가 커피와 조화를 이루며 마치 한식 디저트를 떠올리게 하는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몸에 좋은 참기름은 건강한 지방산과 풍부한 풍미를 자랑하는 재료로,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기능성 식품 트렌드와도 맞아 떨어진다. 이러한 시도는 전통과 현대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며, K-커피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중요한 발판이 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코리아 라떼는 동서양의 조화를 한 잔에 담아 기존 라떼와 차별화된 독창성을 자랑한다. 참기름과 검정깨 같은 전통 재료를 에스프레소와 정교하게 블렌딩하여 고소함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부드러운 라떼의 질감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이 메뉴는 전통 소재의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K-커피가 글로벌 퓨전 음료로 자리 잡을 가능성을 보여주며, 국내외 커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커피나인이 이번에 출시한 '참기름 라떼'다. (사진=커피나인 제공)

커피나인 김진구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코리아 라떼'는 "단순히 새로운 음료를 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한국적인 요소를 기반으로 전 세계 커피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기 위한 시도라"며  "전통 재료를 활용한 현대적인 레시피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커피와 결합해 한국적 정체성을 담은 글로벌 메뉴를 만들고 싶었다"며 "코리아 라떼는 커피나인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창의적이고 다양한 메뉴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K-커피의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K-커피'는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한국 문화를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면서 "메뉴 개발 초기부터 참기름의 품질과 양을 세심히 조율해 이국적이면서도 조화로운 맛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K-커피'는 출시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와 시음회를 개최하며 소비자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있다. 이국적이지만 익숙한 향"이라는 호평과 함께 글로벌 성공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참기름과 커피라는 독창적인 조합이 한국의 미식 문화를 세계적으로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K-커피 열풍에 주목하고 있다.

 

한국 전통 식재료와 현대적인 트렌드가 결합된 'K-커피'는 단순한 음료를 넘어, 한국 문화의 새로운 전령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현재 코리아 라떼는 전국 커피나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현순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