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천사"에게 주는 '제16회 대한민국 봉사상'시상식
소외된 이웃과 사회에 '몸소 실천한 봉사자'에게 시상
지난 23일 ‘2017 제16회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 시상식이 사단법인 한국교육문화원(원장 조규호)주최로 교육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 서울특별시시도의회, 시도교육청 으로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숭고한 봉사정신으로 안전한 사회기반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소외된 이웃과 사회 공동체 의식 등 인간 사랑을 몸소 실천한 봉사자에게 ‘자원봉사와 사회봉사’ 부문에서 선정된 봉사장에게 시상했다.
이날 봉사대상으로 송용운(학교법인 고양학원 설립 이사장)씨가 수상 했으며.송용운 수상자는 평소 학생들에게 이웃과 사회를 위한 봉사에 학생들에게 독려와 격려를 함으로서 인성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보여 주었다는 평가다.
특히 학교법인의 고양예술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각자 재능을 살려 재능봉사로 벽화그리기와 사회복지시설에서의 음악 공연 등 학생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사회에 환원하는 봉사를 독려 해왔다.
또한 백송고등학교의 학생 봉사단을 적극 지원 해 주며 학생들이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남다른 열정을 보여 주고 있다.
사회봉사 부분에서는 (재)고양시다문화재단 이사장으로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의 교육과 직업교육 및 취업 알선 등 남다른 열정으로 다문화인 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공이 높이 평가되었다. 송용운 수상자는 기부와 나눔 문화를 널리 전파하고 이웃과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힘써 왔기에 2017 봉사 대상을 수여받게 되었다.
사회봉사대상과 자원봉사대상 (국회부의장상)으로 임승권(동해종합기술공사 부사장)과 윤정희(아시아브릿지)씨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수상자 부문별로는 환경부장관상에 친환경 조성에 힘써온 ㈜참샘INC 이현석 대표, 문화체육관부장관상에 ㈜삼환티에프 탁병환 대표, 통일부장관상에 신성피엔엠의 유관종씨, 보건복지부장관상에 인천서구사랑더하기 전병길 회장과 경동대학교의 박현서씨, 교육부장관상에 김동원(김포외국어고등학교)학생이 수상했다. 이외에 참 봉사를 실천한 해외동포와 전국에서 응시한 40명의 봉사자들이 상을 받았다.
올해로 16회째인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 시상식을 주최한 (사)한국교육문화원에서는 이웃과 사회에 사랑을 몸소 실천한 모든 분께 큰 격려와 위로의 자리이며, 동시에 아직도 봉사의 손길을 기다리는 많은 이웃들에게 봉사의 선도하는 자에게 공정하게 심사하여 주어지는 상이다.
또 이날 한국교육문화원 조규호원장은 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봉사를 실천하여 희망이 넘치는 세상을 만드는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거듭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