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오뚜기, 식문화 도구 개발 두번째 프로젝트 ‘오뚜기 잇 2024‘진행
문화

오뚜기, 식문화 도구 개발 두번째 프로젝트 ‘오뚜기 잇 2024‘진행

윤여진 기자
입력
수정2024.11.27 04:30
오뚜기가 2024 오뚜기 잇 카레그릇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자료 = 오뚜기)
▲오뚜기가 2024 오뚜기 잇 카레그릇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자료 = 오뚜기)

(시사1 = 박은미 기자) 오뚜기는 23일부터 26일까지 브랜드팝업 ‘2024 오뚜기 잇 카레그릇’ 팝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팝업은 서울 종로구 북촌 일대에서 열리는 축제 '2024 행복작당 북촌'에 참여 부스로 운영된다. 오뚜기는 ‘규방도감집’에서 식문화 도구 개발 프로젝트 ‘2024 오뚜기 잇 카레그릇’을 운영하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카레 그릇’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전시·판매한다.

 

'오뚜기 잇’은 식문화 향상에 대한 오뚜기 진심을 전하는 프로젝트로, 오뚜기 식품을 지칭하는 ’eat(잇)’과 식사 도구를 뜻하는 ‘it(잇)’을 이 두가지 개념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오뚜기는 지난해 행사에 ‘라면 그릇’을 주제로 참여한 이후 두번째로 선보이는 식문화 도구 프로젝트로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올해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서울대 공예과 도예전공과 협업해 여러 작가들이 카레 특성과 다양한 카레 메뉴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다채로운 카레 그릇을 전시할 계획이다.

 

오뚜기 잇은 오는 23일일부터 26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시 종로구 규방도감집에서 진행되며, 공간은 ▲전시판매존 ▲다이닝존 ▲꾸러미존(카레꾸러미 전시 및 증정)을 구성해 경험 콘텐츠를 강화했다. 한편 이번 오뚜기 잇에서는 지난해보다 더욱 종합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데 ▲전시판매존에서는 카레를 구성하는 다양한 향신료를 모티브로 개발한 오뚜기의 브랜드 향 ‘Spice of Life를 시향할 수 있으며 ▲다이닝존에서는 오뚜기의 특별 비법으로 끓여낸 소고기&사과카레를 식사할 수 있다.

 

서울대 공예과 도예전공과 MOU를 통해 한정용 교수 및 도예가들과 협업·개발한 식사도구 총 40여종을 전시·판매하며, 이번에 개발된 카레그릇 1종과 카레숟가락은 향후 지속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23일에는 브랜드데이로 VIP 별도 초청자만 입장 가능하며, 24일부터 26일까지는 네이버로 예매한 유료 구매자 및 행복이가득한집 정기 구독자가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식품과 식도구를 통해 식문화를 더욱 풍부하게 하기 위해,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를 기념해 카레 그릇을 주제로 두번째 잇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다양한 카레 음식을 더 돋보이게 하는 개성 넘치는 카레 그릇맛을 통해, 식탁 위 맛있는 즐거움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 잇 2024'은 식문화 향상에 대한 오뚜기 진심을 전하는 프로젝트로, 오뚜기 식품을 지칭하는 ’eat(잇)’과 식사 도구를 뜻하는 ‘it(잇)’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2023 잇 라면그릇'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오뚜기의 식사도구 개발 프로젝트 '잇'은 풍요로운 식문화를 이어가고자 하는 오뚜기의 진심을 담아 앞으로도 지속될 예정이다.

윤여진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