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생명보험재단, 청소년 고민 나눔 플랫폼 ‘힐링톡톡’ 대학생 서포터즈 4기 모집

(시사1 = 유벼리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청소년 고민 나눔 플랫폼 ‘힐링톡톡’ 의 대학생 서포터즈 4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힐링톡톡 서포터즈는 메타버스 내에서 7마리 곰돌이 아바타인 ‘마음키우곰즈’의 모습으로 청소년의 고민에 공감하며 멘토링 활동을 펼친다. 지난 2023년 2월 론칭한 ‘힐링톡톡’은 친근한 선배와 고민 나누는 것을 선호하는 청소년들의 성향을 고려해 제페토 내에서 대학생 서포터즈와 이야기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고민 나눔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19만여 명의 청소년이 이용했다.

 

이번 서포터즈는 이벤트 기획 및 운영, 제페토 피드 관리 등 메타버스 플랫폼 홍보를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운영진 희망자들은 수료식과 발대식, 기수 모임의 기획 및 운영 등 전반에 관여하게 된다. 수료한 대학생들에게는 서포터즈 임명장과 수료증을 제공하고 VMS와 1365에서 각각 봉사 시간이 인증된다. 또한, 활동 우수자에 대한 시상도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오는 8월 22일부터 2025년 2월 20일까지 약 6개월 동안이다.

 

참여를 위해서는 오는 22일까지 힐링톡톡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아동청소년 심리 및 정서 지원 멘토링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1차 모집 기간인 오는 14일까지 지원 시 별도 가산점이 부여된다. 서류합격은 오는 26일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명보험재단 김정석 상임이사는 “올해로 론칭 2년차인 힐링톡톡이 어느덧 청소년들의 고민을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공감하고 조언해 줄 수 있는 창구로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것 같아 매우 뿌듯하고 보람차다”며 “이번 모집에도 많은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선배로서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찬 응원을 전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에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8개의 생명보험회사들이 협력하여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