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시디자인 이시창 대표, 제품디자인 부문 우수숙련기술자 선정
(시사1 = 박은미 기자) 엘에스시디자인은 이시창 대표가 제품디자인 부문 ‘2023년 우수숙련기술인’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정부는 숙련기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숙련기술인의 지위 향상을 위해 최고의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를 우수숙련기술자로 선정해 칭호를 부여하고 있다.
우수숙련기술자는 산업현장에 종사하는 근로자 및 대표자 중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국가 산업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숙련기술인에게 주어진다. 2023년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숙련기술인의 최고 영예로 평가받는 우수숙련기술자 77명을 선정했으며, 엘에스디자인 이시창 대표가 제품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
이시창 대표는 엘에스시디자인을 운영하면서 많은 회사들의 제품디자인 개발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각종 특허 출원 및 디자인권 등록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 또 대한민국 최고의 국가기술자격인 제품디자인기술사를 취득하고 부산 신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는 등 보유 기술과 전수 능력을 모두 인정받아 우수숙련기술자로 선정됐다.
이시창 대표는 “각 직종에서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기능인이 선정되는 우수숙련기술인 칭호를 부여받아 너무 영광이며, 앞으로 디자인 분야 후배 양성 및 발전에 더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음에는 대한민국 명장에 도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숙련기술자에 선정되면 고용노동부 장관 명의의 증서 수여 및 일시 장려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