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썬웨이대학교, 말레이시아 비GLU 사립대학 순위에서 1위 차지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2023년 5월 12일 PRNewswire=모던뉴스) 최신 Times Higher Education(THE)의 2023년 세계 대학 순위(World University Rankings)에서 썬웨이대학교가 비정부 연계 대학(Government Linked University, GLU) 사립대학 순위에서 말레이시아 1위를 기록하면서, 말레이시아 상위 10대 대학 중 하나로 선정됐다.


썬웨이대학교는 104개 국가와 지역에 위치한 1천799개 대학 중 801~1000위권에 들었다. THE 세계 대학 순위는 가장 규모가 크고 다양한 지표를 기준으로 하는 대학 순위다.

썬웨이대학교 총장 Sibrandes Poppema 교수는 "THE 세계 대학 순위에 진입할 기준을 충족함으로써 올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라며 "이 성과에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THE 세계 대학 순위는 교수, 연구, 지식 이전 및 국제적 전망이라는 4가지 영역에서 대학의 실적을 측정하는 13개 실적 지표를 바탕으로 신중하게 순위를 선정한다.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부와 대학이 신뢰하는 순위를 결정하며, 이 순위는 진학할 대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정보원이 된다.

추가로, 썬웨이대학교는 THE 영향력 순위(THE Impact Rankings) 2022에서 말레이시아 사립대학 중 1위를 차지하고, 1천406개 국제 사립대학 중에서는 301위권에 들었다. THE 영향력 순위는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를 바탕으로 사회 및 경제적으로 영향력을 미치는 전 세계 대학을 인정하는 지표다.

썬웨이대학교는 SDG 6 - 깨끗한 물과 위생, SDG 8 - 좋은 일자리와 경제적 성장, SDG 17 - 목표 달성을 위한 파트너십 부문에서 상위 200위권에 들었다. SDG 7 - 저렴하고 깨끗한 에너지 부문에서는 상위 300위권에 들었고, SDG 11 - 지속가능한 도시와 커뮤니티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썬웨이대학교는 미래 경력에 대비해 학생들을 준비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고용주 사이에서 인기가 많고 모든 인생의 도전과 기회에 준비된 졸업생 양성을 확실하게 강조한다. 

또한 썬웨이대학교는 국가 졸업생 취업률 지수(National Graduate Employability Index)를 바탕으로 Talentbank 그룹이 선정하는 졸업생 취업률 순위에서 2022년 및 2023년 연속으로 말레이시아 전체 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는 말레이시아 전역의 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률을 조사하고, 가장 인기 있는 졸업생을 배출한 말레이시아 대학을 부각시켰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