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썬웨이대학교, 말레이시아 졸업생 취업률 순위에서 2년 연속 1위 차지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2023년 5월 12일 PRNewswire=모던뉴스) 썬웨이대학교(Sunway University)가 Talentbank가 선정하는 졸업생 취업률 순위에서 2년 연속 말레이시아 전체 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 썬웨이대학교는 회계학(Accounting), 보험계리학(Actuarial Science), 공학(Engineering), 호텔 경영학(Hospitality Management) 등을 포함해 25개 분야의 취업률에서 6 스타를 받았다. 이 순위는 졸업 시 취업률을 염두에 두고 대학을 고민하는 졸업생과 학부모에게 썬웨이대학교에 대한 확신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2011년에 설립된 Talentbank 그룹은 취업 준비가 된 후보를 양성하고, 핵심 인재를 환영하는 업계 리더와 이들을 연결함으로써 더 나은 경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는 취업률 생태계를 움직이며, 뒤흔들고 있다. 최근 Talentbank 그룹은 코카콜라, 화웨이, 네슬레, 페트로나스, 유니레버 등 말레이시아에 있는 주요 졸업생 고용주가 선호하는 채용 옵션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 설문조사는 말레이시아 전역의 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률을 조사하고, 가장 인기 있는 졸업생을 배출한 말레이시아 대학을 부각시켰다.

국가 졸업생 취업률 지수(National Graduate Employability Index, GE 지수)는 말레이시아 고등교육기관 졸업생의 취업률 측정에 사용되는 기준이다. GE 지수는 ▲고용주가 선호하는 대학 ▲선호 대학에서 채용된 졸업생 수 ▲기존에 선택한 동일 대학의 졸업생을 계속 채용할지 여부 등과 같은 몇 가지 핵심 질문에 초점을 맞추고 고용주 투표로 조사를 진행한다.

썬웨이대학교 총장 Sibrandes Poppema 교수는 "본교 학생들은 연구 기반 지식, 우수한 의사소통과 디지털 기술, 올바른 가치와 지속가능한 발전, 지구 건강 및 기업가 정신을 조합하고, 재학 기간 내내 경력 준비 활동으로 이를 보완한다"라며 "그 덕분에 본교 졸업생들은 고용을 위한 최적의 준비를 갖추게 된다"고 설명했다.

Talentbank CEO Ben Ho는 이번 순위 결과에 대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포괄적인 평가 끝에 여러 고용주로부터 만장일치로 지지를 받은 썬웨이대학교의 학업 프로그램에 찬사를 보낸다"면서 "이로써 썬웨이대학교는 이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교육기관 중 하나라는 입지를 공고히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Malaysia Book of Records에 따르면, 썬웨이 경영대학원(Sunway Business School) 학장 Lim Weng Marc 교수는 말레이시아 최연소 교수다. 그는 "썬웨이대학교는 2년 연속 졸업생 취업률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전례 없는 성공을 거뒀다"라며 "이는 학업적 탁월함, 획기적인 연구 및 견고한 산업 파트너십을 끊임없이 추구해온 썬웨이대학교가 거둔 눈부신 성과"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썬웨이대학교의 훌륭한 교수진과 직원들은 역동적인 글로벌 취업 시장에서 학생들이 우수성 발휘에 필요한 도구를 갖출 수 있도록 전념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썬웨이대학교가 거둔 주목할 만한 성과는 이들의 헌신과 학생들의 성과가 반영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계 상위 2%의 과학자 중 한 명이자 과학기술대학(School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 교수인 Angela Amphawan은 "썬웨이대학교는 인턴십, 산업 현장 실습 및 전문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실제적인 경험을 양성하는 데 전념하며, 학생들의 성공을 위한 길을 열어준다"고 부연했다.

또한, Student Barometer 2022에 따르면, 썬웨이대학교는 모든 고용 지원 범주에서 말레이시아와 세계 평균 만족도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업계에 맞춰 조정된 썬웨이대학교의 교육 과정은 현재와 미래의 경쟁 지형에서 졸업생들이 고용주가 요구하는 필수 기술과 전문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보장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