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Trina Solar의 Yifeng Chen, IEEE로부터 수상

2023 IEEE Stuart R. Wenham Young Professional Award 수상자로 선정돼

(창저우, 중국 2023년 5월 5일 PRNewswire=모던뉴스) 제50회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광발전 전문가 회의(Photovoltaic Specialists Conference, IEEE PVSC)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Trina Solar의 기술 책임자 겸 기술 부사장 Dr. Yifeng Chen이 광발전 에너지 전환 과학기술 분야에서 이룬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3 IEEE Stuart R. Wenham Young Professional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한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IEEE는 세계 최대의 전문 기술단체 중 하나다. IEEE는 1963년에 설립됐다. 2014년, IEEE는 Young Professional Award를 제정했고, 후에 Stuart Wenham 교수를 기리는 차원에서 상 명칭을 IEEE Stuart R. Wenham Young Professional Award로 변경했다. 이 상은 PV 소재, 장치, 모듈 및 시스템을 포함해 광발전 에너지 전환의 과학기술 분야에 크게 기여한 개인에게 매년 수여된다. 

Trina Solar의 기술 책임자 Dr. Chen은 연구개발팀을 이끌고 기술 혁신을 장려하며, 양산으로의 전환을 도모했다. 지금까지 Trina Solar는 태양전지 전환 효율성과 모듈 전력 생산 측면에서 25개의 세계 기록을 세웠다. 210mm n형 i-TOPCon 전지 효율성은 양산 시 25.3%를 돌파했고, 이는 고객과 PV 산업에 이점을 안겨준다.

제50회 IEEE PVSC는 6월 11일 미국 푸에르토리코 산후안에서 열린다. Dr. Chen은 수상 후 210mm n형 i-TOPCon 전지와 모듈의 고성능에 대해 다소 긴 구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Dr. Chen은 "이 상은 자사와 연구개발팀의 모든 연구원이 함께 인정받은 결과이기도 하다"라며 "앞으로도 자사는 고효율성 기술의 산업화 속도를 더욱 높이고, 믿을 수 있는 고효율성 Vertex 모듈 적용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Dr. Chen은 'SiliconPV Award'(독일 하멜른 SiliconPV 콘퍼런스)와 세계태양광총회(World Conference on Photovoltaic Energy Conversion, WCPEC) (일본 교토)에서 'Young Researcher Award'도 수상했다.

이 상은 고효율 태양전지와 모듈 연구개발 분야에서 Dr. Chen과 팀의 성과를 인정하며, PV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로서 Trina Solar의 입지를 강조한다. Trina Solar는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높은 성능과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n형 i-TOPCon 기술이 적용된 첨단 고효율성 210/210R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더 발전시킬 예정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