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Xinhua Silk Road "중국 동부 해안 도시의 녹차, 세계로 진출하다"

(베이징 2023년 4월 10일 PRNewswire=모던뉴스) 중국 동부 산둥성의 해안 도시 르자오는 음력 24절기의 여섯 번째 절기인 곡우(올해는 양력 4월 20일)를 중심으로, 봄 차 수확 철을 앞두고 있다.

르자오의 녹차 산업은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전략을 바탕으로 묘목 재배, 재식, 가공, 판매 및 브랜딩을 포함하는 여러 연결 고리를 통해 획기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르자오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및 한국을 포함하는 국제 시장에도 차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중국 북부의 주요 차 생산지인 르자오는 1959년부터 남부 지역의 차를 북부 지역으로 도입하기 시작해 1966년에 성공을 거뒀다. 

Rizhao Yuyuanchun Tea Industry Co., Ltd.는 중국 북부 지역에서 차 묘목을 재배하기 위해 수년 동안 노력을 기울였다. Yuan Qijun 총괄책임자(General Manager)는 "자사의 묘목은 뿌리가 많아 생존율이 더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새로 심은 차 묘목에서 찻잎을 수확하기까지 일반적으로 3년이 걸리지만, Yuyuanchun 묘목은 2년이 덜 걸린다. 현지 차 기업 대표는 "이는 재배 농가가 2년 치 수익을 추가로 낼 수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다가오는 차 수확 철에 대비해 Rizhao Chacang Tea Industry Co., Ltd.는 올해 새로운 차를 위한 차 패키지 디자인을 작업 중이다. Zhao Huihui 총괄책임자(General Manager)는 "농부와 마을 공동체가 생산을 관리하고, 자사는 가공, 판매 및 브랜딩에 집중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Rizhao Chacang은 빅 데이터 플랫폼, 마을 공동체, 차 기업, 생산 기지 및 농부 사이에서 작업을 조율하는 새로운 관리 모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패턴에 따라, 2021년 11월 르자오시 Jufeng 마을은 88개 현지 마을 공동체와 함께 차 산업조합을 설립하고, 묘목 재배, 재식, 저장, 가공 및 판매를 아우르는 산업망을 구축했다. 

또한, 현지 차 판매업자들은 차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전자상거래를 이용하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Jufeng 마을 차 산업의 생산액은 11억 위안(약 미화 1억6천만 달러)에 달했는데, 그중 2억8천만 위안은 수많은 수출 거래를 포함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발생했다고 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