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아람코와 DHL Supply Chain, 합작 투자 발표

새로운 엔드 투 엔드 조달 및 물류 허브 위한 합작회사 설립
세계 최고 수준의 통합된 조달 및 공급망 서비스 제공 계획

    세계 선도적인 통합 에너지 및 화학 회사 중 하나인 아람코(Aramco)와 국제 계약 물류 제공업체인 DHL Supply Chain이 공급망 효율성과 지속가능성 향상을 목적으로 사우디아라비아에 새로운 조달 및 물류 허브(Procurement and Logistics Hub)를 구축하기 위해 주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산업, 에너지, 화학 및 석유화학 부문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최초의 허브가 될 전망이다. 


From left, Aramco Acting Executive Vice President of Strategy & Corporate Development Ashraf A. Al Ghazzawi, DHL Supply Chain Europe, Middle East and Africa CEO Hendrik Venter, DHL Supply Chain CEO Oscar de Bok, Aramco President & CEO Amin H. Nasser, Deutsche Post DHL Group CEO-designate Tobias Meyer, Aramco Executive Vice President of Technical Services Ahmad A. Al Sa'adi, and Aramco Senior Vice President of Procurement and Supply Chain Management Mohammad A. Al Shammary
From left, Aramco Acting Executive Vice President of Strategy & Corporate Development Ashraf A. Al Ghazzawi, DHL Supply Chain Europe, Middle East and Africa CEO Hendrik Venter, DHL Supply Chain CEO Oscar de Bok, Aramco President & CEO Amin H. Nasser, Deutsche Post DHL Group CEO-designate Tobias Meyer, Aramco Executive Vice President of Technical Services Ahmad A. Al Sa'adi, and Aramco Senior Vice President of Procurement and Supply Chain Management Mohammad A. Al Shammary


이 합작회사는 2025년에 운영을 개시하며, 산업, 에너지, 화학 및 석유화학 부문의 기업에 신뢰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통합 조달 및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합작회사는 처음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초점을 맞추고, 향후 MENA 지역 전체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 합작회사는 아람코의 탁월한 에너지 및 산업 공급망 생태계와 DHL의 세계적 수준의 물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급망 구매, 창고 및 재고 관리, 운송 및 역물류(Reverse logistics)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있어 가치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합작회사는 조달 및 공급망 관리에서 업계 모범 사례를 달성하고, 더 지속가능한 공급망, 운송 및 창고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람코의 사장 겸 CEO Amin H. Nasser는 "이번 파트너십은 각각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업계의 두 선두 기업 간의 협력"이라며 "자사의 우수한 에너지, 화학 및 산업 공급망 생태계와 DHL의 세계적 수준의 운송 및 물류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조달 및 물류 허브 합작회사가 고객의 공급망 요구를 위한 원스톱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이를 통해 양사의 경제적 목표를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와 MENA 지역 전체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DHL Supply Chain의 CEO Oscar de Bok은 "아람코와의 이번 계약 체결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 계약을 통해, DHL은 사우디아라비아와 MENA 지역 전역에서 사업 운영 및 물류 네트워크를 육성하는 한편, 산업적 입지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람코와의 협력을 통해 이러한 부문의 지역 기업 및 다국적 기업에 강력한 국제 물류 네트워크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인 경제 성장과 지속가능한 활동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합작회사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기업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디지털화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이 합작회사는 양사가 수년간 이어 온 협력의 정점으로서, 사우디아라비아와 MENA 지역의 재고 및 물류 관리 혁신, 사업 확장,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다각화 지원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합작회사의 설립은 규제 승인 및 기타 관례적인 종결 조건을 따른다. 아람코 소개아람코(Aramco)는 통합 에너지 및 화학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이다. 회사는 '에너지가 곧 기회'라는 핵심적인 신념을 통해 업무를 수행한다. 사우디 아람코의 국제팀은 전 세계에 공급되는 원유 8배럴당 약 1배럴을 생산하는 것부터 신에너지 기술 개발에 이르기까지, 회사가 수행하는 모든 일에 영향력을 구축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사우디 아람코는 더욱 믿을 수 있고, 지속가능성이 높으며, 유용한 자원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며, 이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안정성과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한다.


DHL은 물류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다. DHL 사업부는 국내 및 국제 소포 배달, 전자상거래 배송 및 고객 주문 처리 솔루션, 국제 특송, 도로, 항공 및 해상 운송에서부터 산업 공급망 관리에 이르기까지 독보적인 물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전 세계 22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약 395,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DHL은 사람과 기업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연결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한 무역 흐름을 가능하게 한다. 기술, 생명과학 및 의료, 엔지니어링, 제조 및 에너지, 자동차 모빌리티 및 소매를 포함한 성장 시장 및 산업을 위한 전문 솔루션을 갖춘 DHL은 '세계를 위한 물류 회사'로서 확고한 입지를 자랑한다. 


DHL은 Deutsche Post DHL Group의 자회사다. 그룹은 2022년에 940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그룹은 지속가능한 사업 관행과 사회 및 환경에 대한 약속을 바탕으로 세상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Deutsche Post DHL Group은 2050년까지 순 배출 제로의 물류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면책 공고본 보도자료에는 전향적 진술이 포함돼 있다. 보도자료에 포함된 과거 또는 현재 사실과 관련된 진술 이외의 모든 진술은 전향적 진술이다. 전향적 진술은 자본 지출 및 투자, 주요 프로젝트, 동종 업체 비교를 포함한 업스트림 실적과 다운스트림 및 화학 분야의 성장과 관련해 회사의 현대 기대치와 예측에 따른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목표', '믿는다', '예상한다', '목표로 한다', '의도하다', '할 수 있다', '기대한다', '추정한다', '계획이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아마도', '해야 한다', '일 것이다', '가능하다', '계속하다', '앞으로' 및 그와 유사한 의미의 기타 단어 및 용어나 그에 대한 부정어와 함께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전향적 진술에는 회사의 실제 결과, 실적 또는 성과가 이러한 전향적 진술에 의해 표현되거나 암시되는 예상 결과, 실적 또는 성과와 크게 다를 수 있는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및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기타 요소가 포함된다.


그러한 요소에는 ▲국제 원유의 공급 및 수요와 아람코의 원유 판매 가격 ▲코로나19가 비즈니스 및 경제 상황과 원유, 가스, 정제 및 석유화학 제품의 수요와 공급에 미치는 영향 ▲회사의 운영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리한 경제적 또는 정치적 사태 ▲회사가 직면한 경쟁적 압력 ▲확인된 매장량의 예상 수량 및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존 경제 및 운영 조건의 중대한 편차 또는 변화 ▲석유 및 가스, 정유 및 석유화학 산업의 운영 위험 및 위험 요소 ▲석유 및 가스, 정유 및 석유화학 산업의 순환적 특성 ▲기상 조건 ▲아람코가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 및 기타 지역의 정치 및 사회적 불안정, 소요 또는 실제적이거나 잠재적인 무력 충돌 ▲불충분한 보험과 관련된 위험으로 인한 손실 ▲현재 및 미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회사와 관련되거나 관련될 수 있는 법적 분쟁 ▲SABIC과 관련된 것을 포함해 최근 및 미래의 인수로부터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제재 및 무역 제한, 뇌물 수수 금지 및 부패 방지법과 기타 법률 및 규정을 포함한 국제 운영과 관련된 위험 ▲석유, 가스, 환경, 보건 및 안전과 관련된 위험 및 아람코가 운영하는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규제 ▲고위 경영진과 핵심 인력에 대한 회사의 의존도 ▲회사 IT 시스템의 신뢰성 및 보안 ▲기후 변화의 우려 및 영향 ▲정부가 설정한 최대 원유 생산 수준 및 목표 MSC와 관련된 위험을 포함해 정부 주도 프로젝트 및 기타 정부 요구 사항과 관련된 위험 ▲금리 및 환율 변동 ▲Tadawul에 제출된 회사의 최신 정기 보고서에 명시된 바와 같이, 실제 결과가 본 보도자료의 전향적 진술과 다를 수 있는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이 포함된다.


실제 결과가 예측된 결과와 다를 수 있는 잠재적 위험 및 불확실성에 대한 추가 정보는 Tadawul에 제출된 회사의 최신 정기 보고서를 참조한다. 이러한 전향적 진술은 회사의 현재 및 미래의 사업 전략과 미래에 회사가 운영될 환경에 관한 수많은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전향적 진술을 비롯해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본 보도자료 날짜에만 적용되며, 향후 결과에 대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는다.


회사는 해당 법률이나 규정에 의해 요구하지 않는 한,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결과로 인해 재무 데이터 또는 전향적 진술을 포함해 본 보도자료에 대해 업데이트하거나 수정 사항을 배포할 의무나 책임을 명시적으로 부인한다. 독자는 본 보도자료를 재정, 세금 또는 투자에 대한 조언으로 해석해서는 안 되며, 전향적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도 안 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