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與 “明, 위증교사 의심돼” 野 “백현동 부지 용도변경, 박근혜 정부 압력 탓”

(시사1 = 윤여진 기자) 여야는 28일 백현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 공방을 주고받았다.

 

강민국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018년 경기도지사 재임 시절, 자신이 받는 재판의 증인에게 직접 전화해 ‘진실을 증언해달라’고 했다고 한다”며 “유리한 증언을 유도하려는 위증교사 의심을 받기에 너무나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해당 증인은 이재명 대표의 또다른 토착비리 부정부패인 백현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의 ‘키맨’인 김인섭의 측근으로 알려져 있다”며 “해당 증인은 2018년 이재명 대표의 허위사실 유포 재판 전 이 대표 측 변호인이 찾아온 상황을 언론을 통해 폭로했다”고 설명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이재명 대표의 변호인이 신문 내용을 정리해 와 법정에서 질문에 ‘예’라고만 하면 된다는 조언까지 했다고 한다‘며 ”국민께서는 이재명 대표의 새로운 사법리스크인 ‘신작소설’이 왜 갑자기 등장했는지, 신작소설의 폭로는 어떤 의미인지 진실을 궁금해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지난 2014년 박근혜 정부가 성남시에 세 차례나 공문을 보내 백현동 부지 용도변경을 압박했음이 언론 보도를 통해 확인됐다”며 “박근혜 정부가 식품연구원 이전과 백현동의 신속한 개발을 촉구하고 감사까지 운운하며 채근하는 공문을 보낸 것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는 명확하다”고 주장했다.

 

박성준 대변인은 “국토교통부와 식품연구원은 2014년 성남시에 보낸 세 차례의 공문에서 식품연구원 이전과 백현동 용도변경 및 개발이 ‘대통령 지시사항’, ‘국가정책사업’이라고 강조했다”며 “또한 국토부는 ‘적기 조치’를 압박했고, 식품연구원은 ‘대통령 관심 사안’임을 강조하면서 ‘적극적인 업무추진 결여에 대한 외부 감사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라고 협박했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그런데도 검찰은 ‘백현동 사건은 이재명 성남시의 권력형 토건 비리’라고 주장하며 이재명 대표에게 없는 죄를 뒤집어씌우려 하고 있다”며 “박근혜 정부가 보냈던 공문을 통해 이재명 대표의 위법 사실이 없다는 점이 다시 한번 분명하게 확인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