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비트코인, 올해 최고가 달성...美은행 파산해도 고공행진

은행의 유동성 위기가 부각되며 '비트코인이 은행 리스크 헤지수단'

 

(시사1 = 장현순 기자)올해만 비트코인가격이 70% 넘게 급등하면서 가상자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국 은행의 연쇄 파산등으로 증시는상당한 어려움을 격고 있지만 반면에 가상자산은 연일 급등세를 보이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1일 오전 10시 20분 기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0.32% 하락한 3725만원을 기록했다. 이더러움은 빗썸에서 같은 시각 1.18% 2473원을 기록했다.

 

최근 은행권 위기로 미국 경제가 휘청거리고 있지만 비트코인은 더욱 주목받을 것이란 전망과 함께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현지시각) 마켓워치에 따르면 미국의 투자은행 번스타인 애널리스는 "은행권 불안이 커지면서 비트코인이 랠리를 보이는 등 가상자산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정부나 중앙은행 장치가 무너지면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시장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인 코인데스크는 "암호화폐 상승의 배경에는 안전 자산 선호 심리가 있다"며 "은행들의 유동성 위기가 부각되며, 오히려 비트코인이 은행 리스크 헤지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했다.

 

특히 은행 시스템의 취약성이 수면 위로 드러나면서 대체 자산이자 '디지털금'으로서 비트코인이 부각 받고 이에 비트코인으로 돈이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