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ZTE, 'Best Mobile Innovation for Connected Economy' 수상

-- 2023 GLOMO Awards에서 Guangzhou Metro Group 및 차이나 모바일 광저우 지점과 공동 수상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3년 3월 2일 PRNewswire=모던뉴스) 세계 선도적인 정보통신기술 솔루션 공급업체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과 Guangzhou Metro Group 및 차이나 모바일 광저우 지점(China Mobile Guangzhou Branch)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 2023 기간에 Global Mobile (GLOMO) Awards에서 '5G-empowered Smart Metro in Guangzhou '라는 공동 프로젝트에 대해 'Best Mobile Innovation for Connected Economy'를 수상했다. 이 상은 수상자들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5G 산업 및 사회의 변혁을 촉진하기 위해 기울인 인상적인 노력에 대한 인정이다.

Guangzhou Metro Group과 차이나 모바일 광저우 지점 및 ZTE가 2023 GLOMO Awards에서 'Best Mobile Innovation for Connected Economy'를 수상했다.
Guangzhou Metro Group과 차이나 모바일 광저우 지점 및 ZTE가 2023 GLOMO Awards에서 'Best Mobile Innovation for Connected Economy'를 수상했다.

메트로는 도시의 교통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특히 인구 2천만 명이 거주하는 광저우에서는 그 역할이 매우 크다. 2020년부터 5G의 등장과 함께, Guangzhou Metro Group과 차이나 모바일 광저우 지점 및 ZTE는 5G 지원 Smart Metro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시작했고, 기존의 메트로 시스템을 5G 지원 스마트 메트로 시스템으로 전환하고자 노력했다.

5G 지원 스마트 메트로 시스템에는 실제 서비스 시나리오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리소스 보장, 750Mb/s 업링크 속도 향상, 160km/h 고속 모바일 성능 보장 및 기타 새로운 5G 사설망 성능 최적화가 사용된다. 또한 다중 계층 클라우드 에지 협업 시스템 아키텍처를 구축해 사람과 차량, 운영 환경, 장치 및 배치 간의 심층적인 상호 작용 및 온라인 데이터 공유를 구현하고, 5G 스마트 스테이션, 5G 열차 지상 간 통신, 5G 디지털 터널과 같은 다양한 시나리오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이러한 구축 및 혁신을 통해, 지난 2년간 Guangzhou Metro는 자동화된 운영 및 유지 관리, 더 효율적인 배치 및 관리, 더 향상된 승객 만족도를 나타냈다. 2천만 명의 광저우 시민 역시 이 프로젝트를 통해 큰 혜택을 얻었다. 시민들은 지하철 객차에서 600Mbps의 평균 데이터 속도, 더 높은 보안, 수하물 검사 속도 향상, 피크 타임의 평균 개찰구 대기 시간 단축, 더 자세한 안내에 이르기까지 더 편안하고 안전하며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누리고 있다.

Guangzhou Metro Group의 차장 Cai Changjun은 "파트너와 함께 이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5G 스마트 지하철은 역의 인텔리전스와 유연성, 열차 안전성 및 지하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앞으로 더 많은 5G+ 스마트 지하철 서비스를 검증하고, 5G+ 스마트 메트로 시스템 아키텍처 및 산업 표준을 형성함으로써 지하철 산업에서 5G+의 빠른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이나 모바일 광저우 지점의 총괄책임자(General Manager) Luo Weimin은 "이번 수상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우리에게 귀중한 지원을 제공해준 파트너 덕분에 이 상을 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자사는 품질, 기술, 서비스, 운영 측면에서 선도적인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선도적인 5G 네트워크를 활용해 협력사와 함께 새로운 5G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ZTE의 부사장 Bai Gang 박사는 "이 상은 업무 공간의 디지털화를 위한 혁신을 지속하고자 하는 자사의 노력에 대한 큰 인정"이라며, "자사는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해 5G를 생산 영역으로 더욱 깊이 추진하고, 더 많은 이들에게 더 큰 가치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례 GLOMO (Global Mobile) Awards[ ]는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산업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탁월함을 보여주는 개인과 회사를 기리기 위한 상으로, 해당 분야의 가장 저명한 주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ZTE 소개:

ZTE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세상의 연결을 지원한다. ZTE는 무선, 유선, 장치 및 전문 통신 서비스 전반에 걸친 포트폴리오와 함께 혁신 기술 및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ZTE는 디지털 및 지능형 생태계를 구축하고, 모든 곳에서 연결성과 신뢰를 구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ZTE는 홍콩증권거래소 및 선전증권거래소 모두에 상장돼 있다.

팔로우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트인:

미디어 문의:

ZTE Corporation

Communications

이메일: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