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Zoomlion, 튀르키예에서 20명 이상 구조

(창사, 중국 2023년 2월 9일 PRNewswire=모던뉴스) 2월 6일 오전 4시(현지시간)에 튀르키예 동남부 지역에서 규모 7.8 지진이 두 차례 발생하며, 수많은 사상자와 큰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이 소식을 접한 Zoomlion은 재난 상황이 심각한 하타이 지역에 굴착기와 구조팀을 즉시 파견했다.

현장에 도착한 첫 중국 구조대 중 하나인 Zoomlion 구조팀은 30시간 이상 사투를 벌였다. 2월 8일 오후 3시(현지시간) 기준으로, Zoomlion 구조팀은 갇혀있던 20명 이상의 사람들을 구조하는 데 기여했다. 수색 및 구조 작업은 여전히 치열하게 진행 중이다.

튀르키예 지진 현장에서 작업 중인 Zoomlion 구조팀
튀르키예 지진 현장에서 작업 중인 Zoomlion 구조팀

Zoomlion Turkey는 지진 발생 후 회사의 지시에 따라 전문 서비스 엔지니어와 조작자로 구성된 구조팀을 즉시 파견했다. 이들은 재난 지역에 절실하게 필요한 전기담요, 응급 의약품, 식품 및 기타 물자를 운반하고, 1차로 굴착기 5대와 함께 밤새에 하타이 재난 지역으로 출발했다. 구조팀은 2월 7일 낮 12시 30분경(현지시간)에 현장에 도착했다. 이는 재난 지역 현장에 가장 일찍 도착한 중국 구조팀 중 하나다.

현장에 도착한 5대의 Zoomlion 굴착기는 구조를 위해 여러 지역에 할당됐다. 무너지고, 부서지고, 금이 간 건물이 도처에서 보였다. Zoomlion 구조팀은 첫 구조 작업에서 해당 지역의 정전으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했다. 일부 전문 파쇄 도구는 사용이 불가능했다. 망치, 송곳, 삽 및 기타 도구를 든 구조 작업자들은 갇힌 사람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구조 터널을 팠다. 이들은 터널을 판 지 3시간 만에 첫 지진 피해자를 구조할 수 있었다.

현장 구조 작업에 참여한 Zoomlion의 서비스 엔지니어 Yu Ke는 "자사 구조팀과 굴착기가 현장에 도착한 직후, 무너진 6층 건물에 갇힌 사람들을 구조하는 작업에 합류했다"라며 "우리 팀은 지금까지 4명의 피해자를 구조하는 데 힘을 보탰고, 2명의 자매를 적극적으로 구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Zoomlion 구조팀원으로 해외 서비스 엔지니어인 Huang Yunbing은 발전기 부족으로 인해 산산이 부서진 집을 해체하는 작업이 어려웠다고 밝혔다. 그는 "15세 정도 되는 어린 소녀를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뚫린 구조용 터널로 진입했을 때, 매트리스와 석판 아래에서 머리만 보이고 움직이던 그녀가 보였고, 아이의 약하고 고통스러운 울음소리가 들렸다"고 말했다. 이어 "2개의 잭을 이용하면 석판을 들어 올릴 수 있다고 판단해 바로 차에서 잭을 하나 가져오고, 나머지 하나는 근처 구조팀에서 빌렸다"면서 "잭을 이용해 석판을 조금 높게 들어 올리는 데 성공했고, 비로소 아이를 끌어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구조팀의 노력은 갇힌 피해자들에게 삶에 대한 안정적인 희망을 선사했다. 튀르키예 2월 8일 오후 3시(현지시간) 기준으로, 30시간 이상 끊임없이 사투를 벌인 Zoomlion 구조팀은 건물 잔해 속 갇힌 20명 이상의 사람들을 구조했다.

갇혀 있는 사람들의 구조 작업을 지원하는 Zoomlion 구조팀
갇혀 있는 사람들의 구조 작업을 지원하는 Zoomlion 구조팀

Zoomlion Turkey 자회사 관련 담당자는 "1차로 보낸 5대의 굴착기에 이어 추가로 굴착기를 보냄으로써, 현재 재난 지역에서는 20대 이상의 자사 굴착기가 사용되고 있다"라며 "자사는 구조 작업을 더 원활하게 진행하고 갇힌 사람을 더 많이 구하기 위해 여전히 현지 직원, 장비 및 기타 자원을 통일된 방식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Zoomlion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