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대통령실과 갈등 안철수, 공개일정 모두 중단

 

(시사1 = 윤여진 기자)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인 안철수 의원이 6일 계획했던 전당대회 관련 공식 외부 일정을 모두 최소했다. 안 의원 측은 상황 점검과 정국구상을 위해 일정을 조정했다는설명이다.

 

안 의원 측은 이날 기자단에 일정 변경을 공지하고 "안 후보의 일부 일정 순연은 상황점검과 정국구상을 위해 조정됐음을 알린다"고 밝혔다. 

 

최근 안 의원은 대통령실과 갈등을 빛은 바 있다. 안 의원이 경선 과정에서 '윤핵관' '윤안연대' 등의 표현을 사용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불쾌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윤핵관이라는 표현은 대통령실 참모들을 간신배로 모는 것"이라며 "대통령을 공격하는 거"라고 표현했다. 그러면서 윤안연대는 국군통수권자인 대통령의 리더심을 흔드는 것"이라고 비판했다고 전해졌다.

 

윤 대통령도 참모들에게 "실체도 없는 윤핵관 표현으로 정치적 이득을 보려는 사람은 앞으로 국정 운영의 방해꾼이자 적으로 인식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7시 30분 첫번째 일정으로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를 한 다음 오전 10시50분 서울 영등포구 토마스의 집을 찿아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배식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또 오후 4시40분에는 지상파 대담 프로그램에 출연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안 의원은 이날 오전  라디오 인터뷰를 마친 뒤 공식일정을 모두 중단한다고 알렸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