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민의힘, 천하람 등 6명 당대표 컷오프 통과...강신업·김준교·윤기만 탈락

 

(시사1 = 윤여진 기자)국민의힘은 당대표 후보 1차 컷오프에서 예비경선에 진출한 후보와 최고위원 후보13명에 대해서도 예비심사를 통과 시켰다.

 

3.8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예비심사를 통과한 당대표 후보 6명과 최고위원 후보 13명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당대표 후보는 김기현·안철수·윤상현·황교안·조경태·천하람 등 6명의 후보다. 최고위원 후보는 허은아·김용태·김병만·문병호·민영삼·박성중·이만희·이용·정미경·조수진·천강정·태영호·김재원 등이 명단에 포함됐다.

 

후보에서 탈락한 김건희 여사 펜클럽 '건희사랑' 회장을 지낸 강신업 변호사와 김준교 전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은 서류 심사에서 컷오프(탈락)되었다.

 

또 최고위원 후보에서는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 대표와 류여해 전 최고위원, 신혜식 신의한수 대표, 정동희 작가 등이 탈락됐다.

 

자격심사를 통과한 이들은 오는 7일 예비 후보자들의 공약을 듣는 비전발표회를 한 뒤 오는 8~9일 예비경선을 거치게 된다. 10일에는 당대표 4명과 최고위원 8명, 청년위원 4명 등 본진 진출자가 정해진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