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경기도 대북사업 두고 與 “범죄 실록” 野 “또 트집 잡아”

(시사1 = 윤여진 기자) 여야는 경기도의 대북사업과 관련한 논란을 두고 1일 공방을 주고 받았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창작 소설이라 주장하지만, 누가 봐도 대북사업의 검은 실체를 담은 ‘범죄 실록’”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대북사업에서 소외된 이 대표의 방북과 이를 통한 대통령 프로젝트를 추진하려고 국제사회의 제재도 무시한 채 자금난에 허덕이는 북한에 또 퍼주기를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모르던 사이라던 이재명 대표와 김성태 전 회장의 돈독한 관계가 드러나고 있다”며 “서로의 모친상에 측근을 보내 조문했고, 이화영이 연결해 준 통화에서 이재명 대표는 김성태에게 고마움을 전했다”고 지적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김성태의 증언을 두고 이 대표가 ‘검찰의 신작 소설’이라 주장했다”며 “이 대표뿐만 아니라 지난 정부의 청와대와 정부 당국도, 집권여당이었던 민주당도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정치·표적 감사도 계획을 세워서 하는 윤석열 감사원이 참 꼼꼼하다”고 주장했다.

 

박성준 대변인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경기도의 대북사업 검토를 쌍방울과 엮어서 있지도 않은 대북송금 사건으로 만드는 것도 부족해서 또 무슨 중상모략을 하려는 것인가”라며 “

헌법기관의 위치를 망각하고 감사원은 어떻게든 전 정부 탄압, 야당 탄압에 한 팔 거들어 공을 인정받고 싶은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박 대변인은 “여당 무죄, 야당 유죄의 윤석열식 법과 원칙을 앞장서 실현하고 있는 감사원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