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박희영 용산구청장, 자택 불법증축...이태원 참사 후 슬그머니 철거

 

(시사1 = 박은미 기자)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이 이태원 자택을 불법으로 증축하여 7년 가량 유지하다가 이태원 참사가 벌어진 후 이를 철거한 것으로 파악됐다.

 

7일 용산구에 따를면 박 구청장은 구의원 시절 거주지인 다세대주택 3층 베란다를 무단 증축했다. 박 구청장은 개방된 베란다에 천장 등을 설치해 실내 공간처럼 활용해왔다. 해당 건물 3층은 박 구청장의 거주지다.

 

구청은 이 내용을 파악조차 하지 못했을 뿐 아니라 박 구청장에게 이와 관련한 과태료는 한푼도 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태원 참사 현장 인근에 대한 불법 증축이 비판을 받던 시기 슬그머니 철거을 한 것이다.

 

박 구청장은 이태원의 불법 건축물 중에 자신도 속해 있었던 것이다. 불법 증축의 경우 건축법상 지방단치단체장의 허가가 필요하지만, 박 구청장은 이를거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참사 이후 불법 건축물이 원인이란 사회적 비난이 이어지면서 해밀톤호텔 본관 3건, 별관 4건 등 모두 7건이 무단 증축으로 적발된 상태다. 특히 해밀톤호텔은 2013년 처음 해당 사례로 적발된 뒤 9년 간 5억원이 넘는 이행강제금을 납부하며 영업을 해온 것으로 파악됐다.

 

구청의 최고 책임자가 관리, 감독을 해야 하는데도 자신이 지금까지 무단 증축을 불법으로 한 자택에서 지내왔다는 것은 사회적 비난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