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DT 직무체험 프로젝트”

3개월 대장정 마무리짓다

(시사1 = 김아름 기자)지난 9월부터 시작된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DT 직무체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아르케는 밝혔다.

 

DT 직무체험 프로젝트는 팀으로 활동하며 팀웤을 배우고 DT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이수한 후 직접 기업과 직업을 탐방하여 일경험을 쌓고 ESG적 요소를 융합한 미래의 직업까지 기획하고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하여 발표하는 활동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열정이 넘치는 청년들 100명과 함께 9월 과정을 시작으로 총 310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그 속에서 청년들은 △DT 역량교육 △DT 컨텐츠 제작기법 △기업 일경험 활동 △프레젠테이션 캠프 △멘토링데이 △커리어코칭데이 등 실무적 트레이닝 교육과 팀워크, 일경험 활동을 수행하였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프레젠테이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6팀에게는 ㈜포시에스에서 지원하는 60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참여기업인 ㈜포시에스는 “일경험 활동을 몸소 실행해 봄으로써 현업에서의 근무형태와 조직구조에 대해 느낄 수 있으며, 현직자와 함께 직접적인 경험을 쌓고 조언을 들을 수 있기에 다른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DT 직무체험 프로젝트 참여자는 “DT역량 교육훈련으로 디지털 역량을 습득할 수 있었기에 최신의 트렌드인 디지털리터러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 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