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권성동 “민주노총, 노동조합 탈 쓴 종북‧반미단체… 정부‧지자체 지원금까지 줘”

(시사1 = 윤여진 기자) 권성동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4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리고 “민주노총의 법적 지위는 노동조합이지만 본질은 종북·반미단체”라며 “올해 사업계획에서도 ‘자주통일역량 강화로 종속적 한미동맹해체’를 사업목표로 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와 지방자치 단체는 이런 민노총에게 지원금까지 주고 있다”며 “이런 비상식적 행태부터 근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는 민주노총 화물연대가 24일 0시를 기해 파업에 돌입한 데 따른 것이다. 화물연대는 앞서 6월에 안전운임제 일몰을 앞두고 일몰 폐지를 요구하며 8일간 파업을 한 바 있다. 당시 안전운임제 지속 추진과 적용품목 확대를 논의하는 조건으로 파업은 종료됐다.

 

정부는 안전운임제를 3년 연장하겠다면서도 품목 확대는 불가하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이에 반발, 파업에 돌입했다.

 

권성동 전 원내대표는 “정부와 대화를 거부한 쪽은 민노총”이라며 “화물연대의 불법행위에 대한 엄정한 법집행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초 민노총이 작성한 사업계획에는 11월 총력투쟁을 명시하고 있다”며 “경제위기에 아랑곳없이 일단 파업부터 지르고 보자는 식”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민노총은 극렬투쟁으로 산업을 볼모로 잡아 기득권을 확보하고, 그렇게 축적한 힘으로 반미투쟁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정부와 지자체는 (민주노총에 지원금을 주는) 이런 잘못된 예산집행 현황부터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잘못된 지원의 근거 되는 법을 폐지 혹은 수정할 수 있도록 입법 검토에 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권 전 원내대표는 노란봉투법에 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이른바 ‘노란봉투법’이 통과되면 이런 파업은 더욱 빈번하고 상시적으로 일어날 것”이라며 “노조가 산업현장의 난을 일으키는‘노란(勞亂)의 시대’가 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