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김철관 인터넷기자협회장, 필리핀 노동부장관 만나

마닐라 콘라드 호텔, ITF아태지역 총회 참석

 

[한국인터넷기자협회 공동취재단]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ITF아시아태평양지역 총회에 참석 중인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이 비엔밴디 라게스마 노동부장관을 만나 인사를 나눴다.

 

김철관 회장은 지난 17일 오전 10시(현시시각) 필리핀 마닐라 콘라드 호텔 3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 ITF(국제운수노동조합연맹) 아시아 태평양지역 컨퍼런스(총회)'에 참석해, 기후위기, 공정한 전환, 여성 청년 비정규직 등 국제 운수노동자들이 주장한 현안에 대해 경청했다.

 

특히 이날 김 회장은 ITF아태지역 컨퍼런스에서 기조연설을 한 비엔밴디도 라게스마 필리핀 노동부장관을 만나 "만나 뵈게돼 반갑다"는 인사를 했고, 라게스마 노동부장관은 "마닐라 컨퍼런스 참석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날 두 사람은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는 콘라드 호텔 3층 국제회의장에서 기념사진을 찍기도 했다.

 

컨퍼런스 기조연설에서 라게스마 노동부장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위원장인 노사정위원회에서 재계와 함께 선원노동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필리핀의 모든 운수 산업분야에서 협업과 협력이 중요한 시대"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철관 회장은 18일 스티브 코튼 ITF사무총장, 스미노 ITF아태지역 부위원장 등도 만나 인사를 나눴다.

 

ITF아태지역 총회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지난 16일에 시작해 18일 오후에 모든 일정을 마쳤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