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이준석, 국힘 비대위 가처분 신청 심문 출석…“당내 민주주의 훼손 말할 것”

尹 100일 기자회견에는 “불경스럽게도 어떤 말씀 했는지 못챙겨”

(시사1 = 윤여진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17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과 관련, 심문일에 서울남부지법에 출석하는 자리에서 “절차적으로 잘못된 부분과 당내 민주주의가 훼손된 부분에 대해 재판장께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준석 전 대표는 국민의힘이 비대위 체제로 전환하는데 반발하며 지난 10일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낸 바 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황정수 수석부장판사) 심리로 열리는 가처분 신청 심문기일에 출석하며 법원에서 기각 될 경우 향우 대응을 묻는 질문에는 “기각이나 인용에 대해 선제적 판단에 따른 고민은 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날 열린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과 관련해서는 “당내 민주주의와 관한 고민을 많이 하다 보니 대통령께서 어떤 말씀을 하셨는지 제대로 챙기지 못했다”고 답변했다. 이어 “불경스럽게도”라고 덧붙였다.

 

이는 윤 대통령이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이준석 대표와 관련 질문을 받자 “대통령으로서 민생안정과 국민의 안전에 매진하다보니 다른 정치인들이 어떤 정치적 발언을 했는지 제대로 챙길 기회가 없다”고 밝히자 이 대표가 반응한 것으로 풀이된다.

 

법원은 ‘국민의힘 바로세우기’ 소속 1500여명이 낸 가처분 신청도 이 전 대표의 가처분 신청과 함께 오후 3시부터 심문을 진행한다.

 

이 전 대표측은 절차적 하자를 주장하고 있으나 국민의힘과 주호영 비대위원장 등은 비대위 전환에 하자가 없었다는 입장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