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노웅래 "노총 출신 이정석 노동부 장관, 노동자를 일개미로 만드어"

대통령 보고도 하지 않고..."악마의 계악 다시 살려 내겠다는 것"

(시사1 = 조성준 기자)  노웅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정식 노동부 장관이 발표한 노동시장 개혁 추진방향은 수십년간 민주당과 노동계가 어렵게 쟁취해 온 노동자의 권리를 한 순간에 무너뜨리는 최악의 노동개악 정책을 선언"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연장근로 단위 1주 이상으로 확대와 선택적 근로시간제 정산기간 확대는, 한마디로 52시간을 무력화 하고 과로와 우울증으로 노동자들을 극단적 선택으로 몰아넣었던 악마의 계약을 다시 살려내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 의원은 또 "노총 출신 장관은 하루 3끼 먹어야 하는 사람들을 2주일 동안 쫄쫄 굶기고, 2주일 뒤 배터지게 먹이는 것이 노동자를 위한 정책이냐"며 "도저히 상상조차 어려운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 정부의 노동 시계는 '저녁이 있는 삶’ 대신 ‘야근만 있는 삶’으로, 거꾸로 흘러간다"며 "노동자를 사람이 아닌 일개미로 만들고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특히 "노동부 장관은 왜 대통령에게 보고도 하지 않아 ‘대통령 패싱’이자 ‘국기문란’ 행위를하여 대통령이 국민들에게 비겁하고 부끄럽게 보이게 만들고 있는가"라며 "장관이 책임 져야 할 일 아닌가"라고 꼬집어 말했다.

 

또한 "노동부 장관은 대통령이 임명한자로 ‘대통령 패싱’이자 ‘국기문란’ 행위를 한 노동부장관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엄중한 책임을 물어 노동 개악 선언을 철회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