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與 “野, 어음 만기일에 부도내” 野 “與, 부도수표 내밀어놓고 외상값 운운”

(시사1 = 윤여진 기자) 21대 국회 후반기 원 구성이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여야는 23일에도 원내대표 회동이 불발된 원인을 서로에 돌리며 정쟁을 이어갔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처음으로 돌아가 보자. 원구성 지연책임이 누구에게 있는가”라며 “민주당이 여야 원내대표 합의를 일방파기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은 법사위원장을 1년 뒤 내놓는 조건으로 법사위원장 권한을 대폭 축소하는 국회법 개정을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민주당을 믿고 약속을 지켰다”며 “법사위 계류 기간을 120일에서 60일로 대폭 축소하고 심사범위도 엄격히 제한했으며 60일 이후에는 자동으로 본회의로 부의되도록 국회법 개정에 협조했다”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어음 만기일에 부도를 냈다”며 “법사위원장은 당연히 국민의힘이 맡기로 했는데 외상값 못 갚겠다고 배짱을 부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권성동 원내대표가 연일 민주당을 비난하며 국회 공백 장기화의 책임을 전가하는 데만 몰두하고 있다”며 “어제 ‘없는 말 만들어내기’에 이어 오늘 ‘외상값’ 발언을 들으니 국민의힘이 여야 협치를 위한 의지가 있는지 의문스럽다”고 주장했다.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권성동 원내대표는 국회의장과 여야가 국민 앞에서 약속한 검찰정상화 합의를 부도냈던 장본인”이라며 “부도수표를 내밀어 놓고서는 ‘외상값’ 운운하는 것이 민망하다”고 주장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