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손흥민, 멀티골 폭발...아시아인 첫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손흥민 축구의 새 역사 썼다...한 시즌 최다 득점 기록

 

(시사1 = 이선엽 기자)손흥민(30·토트넘)이 아시아인 첫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이 됐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 2021-2022시즌 EPL 최종 38라운드에 선발출전했다. 이날 경기 전 손흥민은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에 이어 듣점왕 순위가 1골차로 2위였기 때문에 득점왕에 대한 관심이 손흥민에 쏠렸다.

 

토트넘은 전반 16분 데안 쿨루세브스키의 공으로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손흥민은 3-0으로 앞서던 후반 25분 루카스 모라의 도움을 받아 추가골을 넣었다. 

 

이어 후반 30분 손흥민은 왼쪽에서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또 한 번 추가골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시즌 득점을 23호골로 늘린 손흥민은 울버햄프턴전에 교체 출전해 1골을 넣은 무함마드 살리흐(리버플)와 EPL 공동 득점왕이 되었다.

 

EPL에서는 득점 수가 같으면 출전 시간 등 다른 기록을 따지지 않고 해당 선수들이 공동 득점왕이 될 수 있으며, 이번이 5번째 공동 득점왕이 나온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경쟁적이고 수준이 높은 프로축구 리그인 EPL에서 아시아 선수가 득점왕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기록됐다.

 

앵글랜드를 비롯해 스페인,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5대 빅리그로 범위를 넓혀도 아시아선수가 득점왕에 오른 것은 손흥민이 최초다.

 

손흥민은 아시아·유럽 축구의 새 역사를 썼다. 또 리그 득점으로 보나 공식전 득점으로 보나 자신의 한 시즌 최다 득점의 기록도 세웠다.

 

손흥민의 2골 추가골로 5-0 승리를 한 토트넘은 5위(승점 69·22승 3무 13패) 아스널의 추격을 승점 2차로 따돌리고 4위(승점 71·22승 5무 11패)를 기록, 4위 팀까지 주어지는 다음 시즌 UEFA 참피언스리그(UCL) 본선 출전권까지 잡았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