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내최초 장 건강 치매예방 국민캠페인 출범식 연다

19일 월드k-pop센터 글래스홀에서

 

(시사1 =민경범 기자)국내최초로 치매예방 국민캠페인 출범식이 열린다. 오는 19일 서울 남산, 중구 장충단로에 자리한 월드k-pop센터 글래스홀에서 대한노인회중앙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별똥별스타도네이션이 주관하며 (주)비타슈퍼 유니버스(회장 윤근수)의 협찬으로 열린다.

 

대한노인회중앙회 전국지부 회원들과 정,재계 인사 등 많은 관계 인사들이 참여해 이번 출범식을 축하할 예정인 가운데 최초의 대한민국 치매예방 건강문화 캠페인이니 만큼 범국민적 관심과 호응이 기대되어진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치매질환의 증가는 가정파괴와 사회적 공포의 질병으로 대두되어 국가적으로도 관심이 높아 치매에 대한 국민적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치매예방 범국민 캠페인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국민적 공감대 가 형성되고 있다

 

이번 치매예방국민캠페인은 코로나시대를 극복하는 전환점에서 그동안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었을 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욕구가 과거보다 높아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예견되면서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건강문화 도입의 첫 단계로 지난해부터 ‘국민MC 송해와 함께 몇 차례 치매예방 캠페인 행사를 진행해오면서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예상보다 높음에 착안하여 국내최초의 치매예방국민캠페인 출범식을 거행하게 됐다.

 

앞으로 펼쳐질 치매예방 캠페인의 특별한 점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별똥별하이컨디션 장 튼튼 뇌 튼튼 국민댄스 체조가 보급되어 주민들이 실질적인 치매예방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되어져 있다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단순 쇼프로그램 위주의 축제나 일회성 행사가 아닌 시민의 건강을 위한 지속적인 건강문화 프로그램이 치매예방 시범도시화 5단계 프로젝트로 준비되어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이룬다.

 

사단법인별똥별스타도네이션은 하이컨디션 국민 캠페인을 통하여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이어서 지역 강사를 육성하여 치매예방 체조를 보급하며, 체험수련캠프를 운영하여 개인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교정하며, 온라인 컨디션 케어로 매일매일 제2의 뇌인 장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컨디션을 관리하는 사후관리까지 완벽하게 준비된 장 튼튼 두뇌 튼튼 건강1등 실질적 주민복지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