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민의힘 “윤석열 정부, 민생 안전 최우선으로 할 것”

(시사1 = 윤여진 기자) 국민의힘은 12일 논평을 내고 “윤석열 당선인은 물가를 포함한 민생안정대책을 새 정부의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천명했다”며 “국민에게 희망을 돌려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동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기획재정부는 최근 경제 상황을 반영해 ‘2%대 중간 경제성장률, 4%대 물가상승률’을 주요 내용으로 한 경제전망 수정치를 인수위에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사실상 우리는 폐허에서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엉망이 된 경제 속에서 빚더미에 앉은 나라, 국민은 허리가 휘는 상황 등에 대해 조목조목 지적했다”고 설명했다.

 

김형동 수석대변인은 “지난달 외식물가는 1년 전보다 6.6% 상승해 약 24년 만에 최대로 올랐다”며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의 무역수지는 35억 달러대 적자를 기록하는 등 대외 여건의 악화로 원자잿값 상승이 더해지며 경제 불안은 커지고만 있다”고 지적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문재인 정권 5년 동안의 부동산 정책 실정으로 인한 집값 폭등, 세금 폭탄, 2000조를 넘어선 국가부채, 대내외 불안 요인으로 계속되는 물가상승 등 시급한 대응이 필요한 현안이지만 시일이 소요될 수밖에 없다”며 “그럼에도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의 출범을 앞두고 발목잡기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김 수석대변인은 “그들만의 ‘검수완박’만을 부르짖고, 인사청문회는 시작도 전부터 그야말로 벼르고 있는 형국”이라며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다주택자에 부과하는 양도소득세 중과세율을 한시적으로 완화하자는 인수위의 요청에 현 정부는 사실상 거부하며 끝까지 몽니만 부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