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케이팝클릭 코인,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 상장

25일,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를 통해 글로벌 첫 상장

 

(시사1 = 유벼리 기자) K-POP 콘텐츠 플랫폼 케이팝클릭(K-POP CLICK)과 연동이 되는 가상화폐 케이팝클릭 코인(KPC)이 25일 오후 11시(한국시간)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를 통해 글로벌 첫 상장한다고 밝혔다.

 

케이팝클릭은 K-POP 공연 기획과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던 기존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결합하여 티켓 구매, 비대면 공연 및 콘텐츠 서비스 등을 글로벌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현재 무료 서비스를 자체 발행 코인 기반으로 한 유료 서비스로 전환 작업 중이다.

 

뿐만 아니라 케이팝클릭 플랫폼은 남산 소재의 K-POP 전문 대형 공연장을 보유중이며, 콘텐츠 생산 및 공연 서비스를 창출하는 등 전방위적 K-POP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KPC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공격적으로 서비스 풀을 확장하고 있다. 

 

한류콘텐츠는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문화콘텐츠의 핵심 중 하나로, 케이팝클릭은 K-POP과 한류의 대중성과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KPC의 활용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팝클릭은 현재 월간 K-POP 라이징스타 집중조명 프로젝트인 '드림라이징 인 케이팝클릭' 콘서트를 비롯, 다수 공연 및 K-POP 콘텐츠들을 주최·주관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케이팝클릭은 “가장 먼저 경쟁력 있는 한류 콘텐츠와 아티스트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경쟁력있는 케이팝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를 통해서 문화산업 전반에 한류를 선보이고, 신한류 르네상스를 개척할 예정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 밖에도 블록체인을 활용해 계약, 정산 시스템을 투명하게 공개해서 창작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수익배분 또한 투명성 있게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케이팝클릭은 다양하고 다채로운 K-POP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자사 쇼핑몰부터, 아티스트들 관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아티스트 관련 NFT 마켓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K-POP과 한류 콘텐츠가 팬들과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성진 케이팝클릭 대표는 “이번 MEXC 거래소를 시작으로 해외 마케팅을 진행하여 해외에서도 한류의 플랫폼의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하며 다양한 거래소에 KPC (케이팝클릭 코인)를 상장해 안정적인 가격 형성과 함께 유동성 공급을 늘려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케이팝클릭 코인은 싱가폴 법인 KPOP GROUND PTE.LTD. 가 발행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