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경기·인천·강원’서… 이재명 릴레이 지지 선언 눈길

(시사1 = 윤여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조직본부 접경지역평화경제위원회는 접경지역 15개 시군 주민 1만명의 이재명 후보 릴레이 지지선언의 일환으로, 14일 강화 분오항에서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해안을 평화의 바다로-이재명과 함께”라는 주제로 지지선언 행사가 열렸다.

 

민주당 접경지역평화경제위에 따르면, 경기·인천·강원 15개 시·군 접경지역 주민 1만명의 이재명 후보 릴레이 공개 지지 선언은 지난 12일부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이날 강화 분오항 행사의 마지막 피날레에는 많은 실향민이 거주하고 있는 강화군 교동면 지석리 주민들도 함께 참석했다. 강화 교동면 지석리는 북한의 초접경지다. 참석자와 주민들은 평화의 염원을 담은 바닷물과 흙을 채집하여 접경지역평화경제위원회 김동신 공동위원장과 신언상 전 통일부 차관에게 전달하는 전달식과 한반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선상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한연희 강화미래발전연구소 소장은 “지금까지 서해안 바다는 분단의 아픔과 긴장이 가득한 곳이었다. 이제는 평화의 바다로 대전환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통해 작게는 우리의 삶의 터전이 있는 지역의 발전과 더 나아가 우리나라 미래를 발전시킬 수 있는 한반도 평화경제체제 구축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신언상 전 통일부 차관은 “교동면 지석리 주민들의 평화의 염원이 담긴 물과 흙을 전달받으면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해 여러분과 함께 하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했다”며 “여러분들의 소중한 메시지가 꼭 실현될 수 있도록 자신도 여러분들과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같은날 의정부 소재 경기도 북부청사 평화의광장에서도 경기북부 여성유권자 1000인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명 후보 릴레이 지지선언 행사가 개최됐다. ‘경기북부 여성유권자 1,000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에 참석한 문미정 동두천 마을교육 공동체협의회 대표는 “경기북부, 특히 접경지역, 군사지역으로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해 왔다. 수많은 정치인들이 지역발전을 약속했지만 약속을 지킨 사람은 이재명 후보”라고 했다.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은 “접경지역을 포함한 수도권 및 강원 북부의 주민들로서는 대북 선제타격을 주장하는 윤석열 후보보다 ‘남북평화경제’를 일구어 나가겠다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부각시켰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