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유권자중앙회, 의정대상 시상 및 국민선거감시단 발대식

특별상 수상에 국방부 하충수 중령

 

(시사1 = 윤여진 기자)사단법인 한국유권자중앙회는 오는 3월 9일 치러지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참여와 공명선거을 위해 '국민선거감시단 발대식'을 가졌다.

 

한국유권자중앙회는 전날(18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유권자들이 적극적적인 투표 참여로 유권자의 뜻을 투표로 나타내기 위하여 공식 국민선거감시단을 발족했다.

 

특히 이진용 한국유권자중앙회 이사장은 "올바른 유권자의 정치 참여가 정치문화를 깨끗하게 만든다"며 "가짜뉴스에 속거나 지역색 등을 내세워 무조건 지지나 반대를 하기보다 의정활동과 정책을 자세히 살펴 투표로 표시하는 것이 가장 힘있는 유권자 운동"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투표참여 운동을 전국적으로 펼쳐나가겠다"며 "이날 행사는 첫 시작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25일 광주광역시, 2월 22일 울산광역시 등 지역총회를 창립하고 국민선거감시단 발대식을 전국적으로 이어 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유권자중앙회 이 이사장은 "현재 각 언론사에서 취재기자로 활동중인 일부 기자들을 유권자기자단으로 발족하고, 유권자들의 알권리를 올바르게 취재하여 보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특별상 수상자에 대해서도 시선이 쏠렸다. 특별상을 수상한 국방부 국방정보본부 하충수 중령은 코로나19 백신 국내도입 행정에 노력하고 아프가니스탄 미라클작전 국내수송계획과 현장 총괄지원을 담당하는 등 남다른 노력이 높이 평가되어 특별상에 선정됐다.

 

의정대상에는 최우수 국회상임위원장 상에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행정안정위원장이 수상했고, 우수 위원장 상은 이학영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최우수 의정대상에는 김석기 의원과 박정 의원이 선정됐으며, 우수의원 상은 강병원 의원, 김민기 의원, 김주영 의원, 맹성규 의원, 박성중 의원, 유경준 의원, 윤관석 의원, 윤영덕 의원, 조정훈 의원 등이 수상했다.

 

오세훈 서울시장과 백운기 용인시장이 지방자치행정대상을 받았고, 김인호 서울시 의회의장과 박인동 인천시의회 의원, 박남숙 용인시의회 의원, 박만섭 용인시의회 의원은 지방의정대상을 받았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