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방부, 제6차 한・싱가포르 국방전략대화 개최

 

(시사1 = 유벼리 기자) 김만기 국방정책실장은 2일 “국방부에서 테오엥디(TeoEng Dih) 싱가포르 국방정책차관보와 ‘제6차 한·싱가포르 국방전략대화’를 개최해 양국 간 상호 관심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고위급 인사교류, △해양안보, △군사교육교류 등 그간 진행된 양국 간 국방분야 교류활동의 성과를 평가하고, 앞으로도 △국방기술협력, △인도주의적 지원 및 재난구호 및 △사이버안보 등의 분야에서도 양국 간 국방교류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양측은 2019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계기에 체결한 화생방 정보 분야 MOU를 토대로 국방기술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 글로벌 기후변화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각종 재해·재난에 대처하기 위해 국가 간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는 점에 대해 의견을 같이 하고, 인도적 지원 및 재난구호 분야에서도 양국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초국가적인 사이버안보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양국이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사이버안보 분야에서도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번 ‘한·싱가포르 국방전략대화’는 8년 만에 대면 회의로 개최된 것으로 양국은 그 중요성을 확인하고, 앞으로도 이를 연례적으로 개최하여 양국 간 국방협력 발전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