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與“공공부문 청렴, 확립할 것” 野“권력남용, 대통령이 책임져야”

(시사1 = 윤여진 기자)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노동대변인은 15일 논평을 내고 “공공부문 청렴문화를 자성의 자세로 확립시키겠다”고 밝혔다.

 

김현정 노동대변인은 “최근 한 공공기관 기관장이 본인의 측근을 특별채용하라는 부적정한 지시를 만류하는 직원에게 폭언을 하였다는 보도가 있었으며,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해당 공공기관 직원과 국민들께 매우 송구한 마음”이라며 “공공부문이 그 핵심가치인 윤리성과 공익성을 제대로 실천하지 못 한다면 국민에게 허탈감을 주고 사회적인 불신만 깊어질 수 있기에, 공공부문의 일탈행위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김 노동대변인은 “공공부문 내 청렴문화 확립을 위한 정부의 노력과 국민의 기대감을 무너뜨리는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한 데에 면목이 없다”며 “금번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엄정한 조치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도 15일 논평을 통해 “문 정권 인사들의 끊임없는 권력남용 행태, 대통령이 책임지시라”고 요구했다.

 

김예령 대변인은 “청와대 전효관 문화비서관의 서울시 혁신기획관 재직 시절 일감 몰아주기 의혹, 민주당 국회의원 출신 김우남 한국마사회장의 폭언과 특혜채용 논란, 김진욱 공수처장의 여당 정치인 아들 특채 등 이 정권의 끊임없는 내 편 찬스와 공직자들의 비위는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들 정도”라며 “문 정부는 ‘내 편’만 바라보고 '내 편'만 챙길 작정으로 ‘공정’과 ‘정의’를 더욱 부르짖으며 국민들을 착시현상에 빠지게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故 박원순 전 시장은 시민단체 공모 사업을 세 배나 늘려 지난 5년간 3,300여개의 시민단체에 7,000억원이 넘는 혈세를 지원해줬다고 한다”며 이와함께 이 많은 예산의 상당부분이 박 전 시장과 여당 측근 인사 등이 이끄는 시민단체의 주머니를 불렸다는 보도도 이어졌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어 “이 정권 도덕적 해이의 결정판이 LH 사태인줄 알았는데 그게 다가 아니었다”라며 “사심가득 알박기 인사로 공기업·공공기관까지 장악해 내부 분열과 갈등은 물론 조직 기강까지 송두리째 흔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이번에 드러난 문 정권 인사들의 ‘권력남용’ 역시 하나마나한 감찰 수준의 셀프 면죄부로 민심을 달래려 하지 말라”며 “신속하고 전면적인 국정 쇄신을 통해 제대로 된 국정운영에 나서달라”고 요구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