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산업은행, 자본시장 유관기관 대상 간담회 개최

 

(시사1 = 장현순 기자)한국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코로나19 관연 자본시장 유관기관 대상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회장은 13일(전날) 서울 여의도 한국산업은행 별관 8층 회의실에서 "코로나19 관련 자본시장 안정화 정책 프로그램의 운영성과에 대한 의견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을 위하여, 발행사, 증권사, 신용평가사, 자본시장연구원 등 자본시장 유관기관 대상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산업은행이 14일 이같이 밝혔다.

 

특히 "산업은행은 지난달 30자 회사채 및 CP 등 차환 지원 프로그램(산은 자체) 가동을 시작으로, 채권시장안정펀드(84개 금융기관 참여), 회사채 신속인수제도(19개 금융기관 참여), 기업유동성지원기구(산은, 한은) 등의 정책 프로그램을 통하여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채권시장 유동성 경색 해소 및 기업들의 자금조달 여건 개선을 위해 8.8조원를 지원 해왔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정책 프로그램을 통하여 회사채·CP 신용스프레드 하향 안정화, 투자심리 회복을 통한 회사채 수요예측 유효경쟁률 상승 및 순발행 등의 시장안정화 효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다만, 코로나19 방역상황 및 실물경제의 불확실성 지속과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우려 등을 감안하여 현행 금융지원 기조 유지 및 지원대상 확대 등 제도개선 필요성을 건의했다.

 

산업은행 양기호 자본시장부문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의견 및 건의사항을 기존 프로그램 개선과 위기상황 재발시 정책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향후에도 시장과 긴밀한 소통을 통하여 자본시장 안정화는 물론 기업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