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野, LH직원 사전투기 의혹 연일 맹공

(시사1 = 윤여진 기자)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은 지난 2일 제기된 LH 직원들의 사전 투기의혹과 관련해 연일 맹공을 폈다.

 

참여연대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은 지난 2일 기자회견을 열고 “토지대장 등에서 LH 직원 여러 명이 지분을 나눠 땅을 매입한 정황을 확인했다”며 “2018년 4월부터 2020년 6월까지 10여명의 LH 직원과 그 배우자들이 총 10개의 필지, 2만 3028㎡, 약 7천평의 토지를 약 100억원에 구입한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금융기관을 통한 대출금만 약 58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황규환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지난 2일 논평을 내고 “변창흠 국토부장관이 LH사장으로 재임하던 시절에 이뤄진 일이기에, 변 장관은 책임지고 진상을 밝히는 데에 명운을 걸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규환 상근부대변인은 “만약 사실이라면 사전에 신도시개발계획을 인지한 이들이 명백한 투기목적으로 해당 토지를 구매했다고밖에 볼 수 없다”며 “공직자윤리법, 부패방지법 위반 등의 범법행위임은 물론이거니와, 국민을 기만하고 농락한 파렴치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황 상근부대변인은 “25번의 누더기 부동산 정책으로 국민들은 내 집 마련은커녕 전세와 월세를 전전하며 힘든 날을 보내고 있다”며 “정부가 뒤늦게 공급대책이라고 내놓은 것이 2.4대책이었는데, 그마저도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사전에 인지하고 투기에 나선 것이라면 기가 찰 노릇”이라고 지적했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도 3일 논평을 내고 “변창흠 국토부 장관도 이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사전 투기 의혹과 관련한 시기가 그의 LH 사장 시절과 상당 부분 겹치는 만큼 무거운 책임감으로 진상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희석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25연속 정책 실패’로 주거난에 시달리는 국민들은 부동산 문제에 극도로 예민해져 있다”며 “그런데 ‘공급쇼크’라고 자화자찬한 ‘2.4부동산 대책’ 이면에 공기업 직원의 사전 땅 투기 의혹이라니 국민들 마음이 어떻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윤 대변인은 “국토부의 철저한 조치를 주문한 총리의 지시만으로는 부족하다”며 “전 부처와 공공기관에 대한 전수조사는 물론, 다른 신도시에서도 사전 투기가 있었는지 모조리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도 논평을 내고 LH 사전투기 의혹을 규탄했다.

 

홍경희 국민의당 수석부대변인은 “수사 결과 범죄로 판명될 경우 관련자들에 대한 사법적 처벌은 물론이고, 당시 LH 사장이었던 변창흠 국토부 장관도 관리 감독의 책임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경희 수석부대변인은 “정부 당국은 즉각 이번 사건에 대해 검찰수사를 의뢰하기 바란다”며 “과거 모든 신도시 개발과정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수석부대변인은 “가뜩이나 문재인 정부의 파탄 난 부동산정책으로 국민들의 허탈감과 분노가 극에 달해 있는 상황”이라며 “정부 당국은 신속한 조사를 통해 사건을 밝히고 죄가 드러날 경우 강력한 처벌과 함께 토지몰수 및 범죄수익 환수에도 나서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