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민의힘 "AZ 접종에 불안한 국민들... 대통령 접종해 불신 덜라"

(시사1 = 윤여진 기자) 국민의힘은 22일 논평을 내고 백신과 관련해 여당과 정부를 비판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22일 논평을 내고 “임기 1년을 앞둔 정부의 코로나19 사태 방역 정책은 그야말로 좌충우돌, 우왕좌왕으로 국민 불신을 자초하고 있다”며 “영원한 권력은 없다. 이제라도 말로만 코로나19 국난극복을 외치지 말고 행동하고 실천하라”고 밝혔다.

 

김예령 대변인은 “전 세계 코로나19 백신 접종 수가 2억 회를 넘어 섰음에도, 국민들은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 특히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한 의구심으로 국민 30%가 접종거부 또는 접종을 미루고 싶다는 결과로 나타날 정도”라며 “일각에서 대통령과 방역 책임자들이 먼저 백신을 접종해 불신을 덜어 달라는 의견이 나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여당 의원은 ‘대통령이 실험대상이냐’며 문제의 본질을 비켜가는 무책임하고 한심한 태도를 보여 또다시 불안감을 증폭시켰다”며 “그 논리대로라면 첫 백신 접종 집단인 요양시설 등 65세 미만의 입소자·종사자들이 실험대상이 되는 것인데, 정부여당의 인식이 안이하고 무섭기까지 하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어 “정부여당의 동떨어진 현실 인식은 ‘전 국민 위로금’에서도 고스란히 나타난다. ‘더 넓게 더 두텁게’라는 등의 ‘뭔가 있어보이는’ 미사어구를 갖다 붙이며 호들갑을 떨어 놓은 4차 재난지원금은 ‘선별 지급’이라는 대원칙 외에 구체적 지급 규모와 대상, 지급 시기는 여전히 나오지 않고 있다”며 “코로나19 사태 1년, 과학적 근거도 없는 방역정책의 결과 분초가 경각에 달린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상황은 악화일로를 걷고 있고, 취약계층의 고용참사 확대는 물론, 하위 20%의 근로소득은 줄고 상위 20%는 늘어 계층 간 양극화가 심화 되는 등 총체적 난국”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전 국민 위로 지원금’ 운운하며 국민 혈세를 이용해 생색내기에만 골몰하고, 도대체 이 정부가 언급하는 ‘성과’라는 것의 그 실체는 무엇인지 따져 묻고 싶다”며 “가만히 들여다보지 않아도 이 정부는 ‘국민’을 이용해 오로지 ‘선거’로 정권재창출에만 온 여력을 쏟고 있다”고 비판했다.

 

최형두 국민의힘 원내대변인도 22일 논평을 내고 “정부 여당은 백신 조기확보 실패 ‘늑장 백신’의 처참한 결과를 솔직히 시인하고 560조 본예산 재편에 나서야 한다”며 “손실 있는 곳에 형평성 있는 보상, 피해 있는 곳에 신속한 지원이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백신 접종과 집단면역에 세계가 가속도를 내고 있는데, 우리는 내년 중반에야 면역 효력이 가시화될 것이라는 예상마저 나와 국민들 불신과 불안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 11월까지 집단면역을 달성하겠다’는 정부 발표와 달리 코로나 재난과 국민 고통이 가중되고 장기화될까 걱정”이라고 밝혔다.

 

최 원내대변인은 “영국의 전문예측기관(EIU)은 미국과 EU 등 백신 조기확보에 성공한 선진국들조차 올해 후반기가 돼서야 집단면역 형성에 이르고, 우리나라 등은 내년 중반에야 집단면역이 가능하다고 예상했다”며 “올 9월까지 전 국민 70%(3628만명)에게 1차 접종을 마치고 나면 11월에는 집단면역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정부의 말과 달리, 인구 70%가 항체를 가지려면 87%(4535만명)이 백신을 맞아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의 분석”이라고 지적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코로나 겨울’이 1년 가까이 더 길어진다는데 국민들께 정확히 알리고 대책을 강구할 생각은커녕 대통령과 여당은 ‘전국민 위로지원금’이라며 ‘매표(買票) 의사’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며 “‘국민 사기(士氣) 진작용’이라니 ‘백신확보 전쟁’에 실패한 정부가 국민 혈세로 생색내려는 ‘대국민 사기(詐欺)’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