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野 “민정수석도 반발한 文 국정운영, 이제라도 바로 잡아야”

(시사1 = 윤여진 기자)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18일 “문재인 대통령의 신임이 두텁다고 알려진 신현수 민정수석 마저 취임 40여일 만에 사의를 표명했다”며 “상식선에서 검찰개혁이란 미명 하에 통상적 절차도 무시한 정권보위용 검찰인사 등을 통해 검찰장악을 서슴지 않는 이 정권의 부끄러운 민낯을 견디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신 수석은 과거 정권 국정원 사찰 의혹과 특별감찰관 임명 문제 등 주요 국정 현안에 대해 문 대통령에게 고언을 아끼지 않았으나, 그 결과는 ‘검찰인사 패싱’ 같은 철저한 무시였으니 신 수석이 자리를 지키기 어려웠을 법하다”고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검찰과 법무부 갈등을 봉합할 궁여지책으로 민정수석 자리에 기용해 놓자마자 허수아비로 만들더니 이제와 사의를 만류한답시고 언론플레이까지 해가며 청와대 스스로 신뢰와 권위를 떨어뜨리고 있다”고도 했다.

 

김 대변인은 그러면서 “통상적인 인사 절차가 아니었음에도 정권 비리를 덮기 위한 검찰인사를 재가한 대통령의 태도는,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문제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까지 했던 모습과 모순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권력기관 내부 갈등 해결과 올바른 국정 운영을 위해 직언을 한 민정수석을 없는 사람 취급해 가며 오로지 정권보위에만 혈안이 된 정부이기에 더 이상 국민이 기댈 수 없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재차 “가뜩이나 최근 깊은 시름과 절망을 안고 사는 우리 국민들에게 청와대의 갈등은 국민들의 삶을 더욱 고달프게 할 뿐”이라며 “당연히 인사권자인 문 대통령은 이러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고 이를 바로잡지 못하면 또 다른 위기가 도래할 것임을 직시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