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APT=빵’ 비유한 김현미… 윤희숙 “안타깝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은 1일 “아파트는 빵과 달리 공사기간이 길기 때문에 본인의 역할이 제한적이라는 뜻이겠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더 정부정책이 체계적이어야 하고 국민들의 신뢰를 받아야 한다는 점을 줄곧 망각하고 계신 듯해 안타깝다”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발언을 지적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파트가 빵이라면 밤새서 만들겠다는 국토부 장관의 사고구조를 추론해 시장 혼란의 원인 규명에 단서로 삼으려는 분들이 속출하고 있다”며 이렇게 지적했다.

 

윤 의원은 “그런데 설사 아파트가 빵이라 하더라도 시장원리는 비슷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지금의 정부방향이 시정돼야 할 필요성을 가리지는 않는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우선 요즘 잘나가는 빵집으로 사람들이 아침부터 몰려 빵값까지 올리는 원인을 없애야한다”며 “오후에 가도 신선한 빵이 있다면, 그러니까 인기있는 빵집에 인기 있는 빵이 오후에도 퇴근시간에도 항상 구비돼있다면 아침부터 빵집 앞에서 아우성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윤 의원은 재차 “그러니 목좋은 도심에 빵집 내겠다는 사람, 새로 빵집 인테리어 바꾸고 기계도 바꿔 신세대가 좋아하는 빵을 만들겠다는 사람을 막지 말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각자 좋아하는 빵이 다른데 신도시에 빵집 많이 지으니 안심하라고 우기지도 말아달라”부연했다.

 

윤 의원은 “정부가 풀빵기계로 찍어낸 레트로빵을 들이밀며 ‘어른과 어울려 먹는 재미’를 느껴야 한다고 강요하는 건 정말 나쁘다”며 “어떤 빵맛을 좋아해야 하는지 정부가 국민을 가르칠 문제는 아니다”라고도 했다.

(시사1 = 윤여진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