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중기부 ‘제조강국의 시작, 소‧부‧장 스타트업 100 출범’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지(G)-캠프(서울 금천구)에서 선정 기업을 격려하고 중기부의 지원 의지를 천명하기 위해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중기부 장관을 비롯해 국민심사단장, 선정기업 대표, 수요기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은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기업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인 국내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스타트업이 신시장 선점과 제조업의 미래를 주도하도록 5개 분야를 설정했다.

 

스타트업의 특성에 맞게 수요기업의 기술수요를 발굴해 후보기업을 선정하고 수요기업과 상호 매칭 및 사업 전략 고도화 멘토링과 교육을 지원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은 지난 4월에 접수를 시작하여 686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해 34: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으며 서류심사와 온라인평가, 발표평가를 거쳐 20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 과정에서 60명의 국민평가단도 심사에 참여해 절차의 투명성을 제고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선진국을 추격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선도형으로 제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기 위해 수요‧공급기업 간 협력모델과 신시장 창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의 역할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술적·재정적 지원뿐 아니라 실증, 양산, 해외 진출까지 소재‧부품‧장비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시사1 = 장현순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