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로나 블루 극복

URL복사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는 어느 곳에든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일상 및 문화생활의 변화 또한 우리 모두가 실감, 체감하고 있다.

 

인터넷 시장을 비롯한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는 배송업체의 활발한 업무를 더하고 홈영화, 홈트레이닝, 자기관리, 건강관리, 개인 맞춤형 서비스는 디지털 큐레이션의 발달을 더 과속화 시키고 있다.

 

특히 코로나 블루(코로나19 + 우울증 = 코로나 블루)로 인하여 마음관리 서비스인 명상, 심리치료, 아트치료 등 테라피콘텐츠의 인구가 증가 하였으며 나에게 의미 있는 일의 재발견으로 가족의 중요성이 대두 되고 건강관리 시간관리, 미래관리를 위한 건강 라이프로 나를 위한 투자가 더 늘어나는 현상을 볼 수 있다.

 

현대인에게 코로나는 불안과 공포, 감염병 발생 등에 따른 정보에 집착하게 되고 의심이 많아져 사람을 경계하게 되며 외부활동 저하로 무기력증과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잘 극복 할 수 있도록 특히 마음관리 서비스 및 비법을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스페인어로 케렌시아(Querencia). 피난처, 안식처를 의미한다. 투우 경기장에서 투우사와 마지막 결전을 앞두고 소가 잠시 쉬는 곳을 뜻하며, 최근에는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나만의 휴식처를 찾는 현상으로 불리어 지고 있으며 힐링할 수 있는 편한 공간, 풀빌라, 리조트, 펜션 등 독특한 인테리어로 안식과 휴식할 수 있는 케렌시아 공간이 더욱 각광 받을것으로 전망한다.

 

케렌시아 공간은 일과 삶의 균형’의 의미인 (Work-life balance) 워라밸을 중시하는 현대사회에서 마음의 휴식, 심신의 안식처, 힐링이 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대를 모아보며 심리치료사, 예술치료사, 상담 코디네이터, 테라피 지도자들의 활발한 활동에도 기대를 해 본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